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1. 4. 15. 04:00
    반응형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은 심장을 출발해 혈관을 타고 신체 조직 곳곳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우리 몸을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이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수족냉증, 부종, 소화불량 등 여러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이나 운동도 중요하지만, 섭취하는 음식도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트


    비트에 다량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혈전을 막아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2. 두부


    두부에는 인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는 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속에 지방산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심장 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3. 단호박


    단호박은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질이 쌓이지 않게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혈액 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석류


    석류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고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과 리코펜 성분은 남성의 성 기능 향상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지질과 결합하여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주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B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6. 귤


    귤은 비타민C도 풍부하지만 귤 속껍질과 껍질 겉에 붙어있는 흰 섬유 줄기에는 비타민P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혈액이 몸속 곳곳에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심장의 부담을 줄여주고 혈압을 낮춰줍니다.

    7. 고등어


    고등어는 혈관 속 중성지방을 녹이고 몸속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예방에 효과적이며, 기억력 향상 및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8. 미역


    미역에 함유된 알긴산 성분은 체내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후코이단 성분이 혈액의 응고를 막아줍니다.

    9. 표고버섯


    표고버섯에 함유된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렌티난 성분은 면역력 향상,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고혈압 예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일본 국립 영양연구소에서 표고버섯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진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10. 당근


    당근은 피를 맑게 하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로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은 말초 혈관을 넓혀주어 전신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로부터 혈액을 지켜내줍니다.

    11. 모과


    모과에는 비타민C, 사포닌, 구연산, 유기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모과는 특히 몸의 찬 기운을 없애는데 좋다고 합니다.

     

     

     

     

    12. 팥


    팥에 함유된 폴리페놀류는 신진대사를 정상화시켜주고 피를 맑게 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 등 각종 혈액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3. 고구마


    고구마에는 100g당 약 47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C 함유량도 높아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 당분을 흡수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14. 생강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활성화하여 혈압과 체온을 정상화 시켜 줍니다. 또한 생리통, 갱년기 우울증, 수족냉증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우리 몸에 혈액 순환 장애가 오면 앞서 말했듯이 수족냉증, 부종, 만성 피로, 손발 저림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적당한 운동과 함께 위 음식 섭취를 통해 혈관을 건강하게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죽나물 효능  (0) 2021.04.16
    전복 효능  (0) 2021.04.15
    여름 제철과일  (1) 2021.04.14
    송화버섯 효능  (1) 2021.04.13
    쪽파 효능  (0) 2021.04.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