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화버섯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4. 13. 22:30
    반응형

    송화버섯 효능

    송화버섯은 표고버섯과 송이버섯의 교배종으로 머리는 표고버섯, 기둥은 송이버섯을 닮았으며 맛과 향 또한 두 버섯과 비슷해 송고버섯, 고송버섯, 천고송버섯 등으로 불립니다. 송화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풍부한 버섯으로 은은한 단맛과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고급 식재료로 취급되며 다양하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계 10대 항암 식품으로 언급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송이버섯의 향과 표고버섯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송화버섯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송화버섯은 100g당 35kcal로 칼로리 함량이 매우 낮은데 반해 맛은 다양해 여러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고기 대용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2. 혈관 건강


    송화버섯에는 비타민D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 독소와 유해 물질 및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꾸준히 섭취 시 고혈압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송화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레티난, 베타글루칸 성분은 꾸준히 섭취 시 면역력을 강화해 주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따라서 환절기나 일교차가 심한 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질병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4. 항암 효과


    송화버섯에 다량 함유된 글루칸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암세포가 재발하지 않도록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해 주는 동시에 항암과 항바이러스 작용을 합니다.

    5. 두뇌 건강


    송화버섯의 향을 내는 레티오닌 성분은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두뇌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수험생분들이 드시면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 변비 예방


    송화버섯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배변활동을 촉진해 주고 장내 노폐물을 몸밖으로 내보내 주어 변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장 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건강한 박테리아 생성으로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7. 피부 미용


    송화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은 피부 보습과 재생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통해 항염증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의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습니다.

    8. 뼈 건강


    송화버섯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D 성분은 뼈에 칼슘을 공급해 주고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과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0) 2021.04.15
    여름 제철과일  (1) 2021.04.14
    쪽파 효능  (0) 2021.04.13
    녹두 효능  (0) 2021.04.12
    식중독에 좋은 음식  (2) 2021.04.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