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뇨에 좋은 차
    Information/Tea 2021. 7. 9. 03:00
    반응형

    당뇨에 좋은 차

    당뇨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 질환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당뇨병은 합병증이 무서운 병인만큼 망막 손상으로 인한 시력 감퇴와 치매 발생률도 2배나 높인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을 앓는 사람들은 주스, 탄산음료, 설탕이 들어간 음료 대신 혈당을 자극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당뇨에 좋은 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홍차


    연구에 의하면 홍차를 포함한 각종 차에는 부분적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염증 반응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 ‘항산화제’ 저널에 실린 리뷰를 보면 홍차, 녹차, 우롱차를 마시면 당뇨병 또는 당뇨 합병증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감잎차


    감잎차는 당뇨로 인한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 및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계피차


    계피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영양 연구 센터에서 실제 제2형 당뇨 환자 60명에게 매일 계피를 섭취하게 한 결과 혈당이 30% 감소하며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4. 캐모마일 차


    미 질병 통제 센터에 따르면 단 하루의 수면 부족도 잠재적으로 혈당 수치를 높인다고 할 만큼 수면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카모마일차를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5. 녹차


    녹차와 녹차 추출물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비만 예방 및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 녹차를 10년 이상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지방이 낮고 허리둘레가 작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의학저널에 실린 연구에 의하면 비만은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최소 6배 높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6. 뽕잎차


    뽕잎은 섬유소가 풍부해 혈관 개선에 효과적이며 뽕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당뇨뿐만 아니라 혈액 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뽕잎차는 당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중에서도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차인데요. 식후에 마시면 정상 혈당 수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7. 생강차


    생강은 인슐린 민감도 증가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효소를 억제해 주어 체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과거의 리뷰 논문에 따르면 생강 뿌리로 만든 보충제를 섭취했을 때 제2형 당뇨를 가진 사람들의 공복 혈당 수치가 낮아졌다고 했습니다.

    8. 메밀차


    메밀은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가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며,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의 수치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메밀에 함유된 루틴 성분은 인체에 퍼져있는 모세혈관의 탄력을 강화해 주어 혈당과 혈압을 낮춰줍니다. 메밀은 일반 메밀보다 타타리메밀 일명 쓴 메밀에 루틴 성분이 74배나 더 많다고 합니다.

    9.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당뇨의 대표 증상인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임신성 당뇨에 좋은 차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갈증 해소뿐만 아니라 대뇌 피질의 기능 향상, 시력 감퇴, 신경쇠약, 혈액 순환 장애 개선, 심혈관 기능 조절 등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10.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 차는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미 국립보건원에 의하면 당뇨병에 걸리면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고 심장마비와 뇌졸중 발병률도 높다고 했습니다.

    11. 돼지감자 차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으며, 돼지감자의 탄수화물은 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 주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돼지감자에 함유된 이눌린 성분은 일반 감자보다 75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위액에 소화되지 않고 분해되어도 과당으로만 변해서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아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하며 췌장의 인슐린 분비에 도움을 주고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12. 여주우엉차


    여주는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리며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여주에 다량 함유된 카란틴 성분은 떨떠름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 주는데요. 여주에 우엉을 함께 넣어 차로 마시면 떨떠름한 맛을 보완해 줍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골드 꽃차 효능  (0) 2021.09.18
    흑미차 효능  (0) 2021.07.25
    계지차  (1) 2021.06.11
    임산부에게 좋은 차  (1) 2021.06.09
    연근차 효능  (0) 2021.06.02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