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리골드 꽃차 효능
    Information/Tea 2021. 9. 18. 20:45
    반응형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는 허브티 중에서도 국화과 일년초로 향기가 강하고 선명하며 꽃을 피워 칼렌듈라 또는 금잔화라고도 불립니다. 메리골드는 고대 이집트에서는 회춘의 약, 집시들에게는 만능약으로 사용되었으며 기독교에서는 마리아에게 바친 꽃이라는 이야기도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이용되어왔는데요. 메리골드는 꽃차 뿐만 아니라 요리, 염색 등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메리골드 꽃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리골드 꽃말은 슬픔, 질투, 변하지 않는 사랑, 삶, 진한 애정, 용감한 사람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1. 갱년기 장애 완화


    메리골드에 함유되어 있는 피토스테롤 성분은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효과가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여성 호르몬을 보충해 줄 수 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2. 수족냉증 개선


    메리골드는 혈액 순환을 촉진해 주어 가을부터 겨울 사이에 메리골드 꽃차를 마시면 수족 냉증 개선에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입냄새 예방, 구강 건강


    메리골드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입냄새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메리골드 꽃차로 가글을 하면 좋습니다. 또한 치은염과 같은 구강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목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240여 명의 치은염 환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메리골드 구강 세정제를 투여한 결과 투여받은 사람들은 염증 수준이 46% 감소한 반면 대조군은 35% 감소했다고 합니다.

    4. 눈 건강


    메리골드의 카로테이드에 함유된 루테인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해 주며 블루라이트를 흡수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안티에이징 효과(노화 방지)


    메리골드 꽃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한 실험에서 메리골드 오일로 제조된 자외선 차단제는 일광화상을 예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6. 감기 및 독감 예방


    메리골드 꽃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과 탄닌 성분은 항바이러스, 항균 작용을 통해 감기나 독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상처 및 피부 궤양 치유 촉진


    메리골드 추출물은 오일, 연고 등에도 사용되며 상처와 궤양을 치료하기 위해 국소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상처가 치유되면서 콜라겐 양을 증가해 주고 새로운 피부가 형성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동물 실험에서 메리골드 꽃 추출물은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특정 단백질의 발현을 조절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8. 암 예방


    메리골드 꽃에는 플라보노이드류, 폴리페놀류 및 카로니토이드, 크리테르펜 등의 여러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MSG를 먹인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메리골드 꽃 추출물은 산화 스트레스를 현저히 감소시키고 항산화 고갈을 122%까지 되돌렸다고 합니다.


    메리골드 꽃차 부작용

    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몸에 좋다고 하여 과하게 섭취할 경우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마차 효능  (1) 2022.02.03
    팽이버섯차 효능  (0) 2021.09.21
    흑미차 효능  (0) 2021.07.25
    당뇨에 좋은 차  (0) 2021.07.09
    계지차  (1) 2021.06.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