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흑미차 효능
    Information/Tea 2021. 7. 25. 15:15
    반응형

    흑미차 효능

    흑미는 곡물계의 ‘흑진주’로 불리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쌀인데요. 태국과 중국이 원산지인 흑미는 ‘약미’, ‘장수미’ 라고도 불립니다. 흑미는 고대 중국 황제들도 즐겨 먹던 곡물로 백미보다 셀레늄, 단백질, 칼슘, 비타민, 지방 등의 영양 성분이 훨씬 높고,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검정콩보다 4배나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흑미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화 예방


    흑미는 미국 의학과 영양 분야 전문가들이 선정한 2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재생을 촉진해 주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비만 예방


    흑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섬유소, 비타민 등은 복부의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연구에 따르면 흑미 호분층 추출물이 비만 모델의 흰쥐와 경도 비만 여성의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낮추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3. 위 건강


    흑미에는 검은색을 띠는 안토시아닌계 화합물인 ‘시아니딘3-글루코사이드(C3G)’가 함유되어 있어 헬리코박터균의 독소 분비를 차단하고 위장 세포를 보호해 주어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면역력 강화


    흑미에는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등의 각종 영양소가 백미의 5배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도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줍니다.

    5. 뼈 건강


    흑미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 성분은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과 성장을 촉진해 줍니다. 특히, 흑미 껍질 안쪽의 호분층 추출물은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주어 조골 세포 형성뼈의 무기질 함량을 증가시켜 여성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철분도 들어있어 어지럼증이나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간 건강


    흑미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은 간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간 기능을 개선해 주어 간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데요. 특히 음주로 인한 간 손상 회복 능력이 뛰어납니다. 일부 동물 연구에서 흑미가 간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항암 효과, 성인병 예방


    흑미에는 검정콩의 4배에 달하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과 발생을 억제해 주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흑미에 함유된 감마-오리자놀 성분은 유방암 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억제하고 면역 활성에 도움을 주며, 위암과 대장암의 세포 성장을 억제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 등의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8. 눈 건강


    흑미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 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빛의 자극을 전달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주어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어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과 같은 안구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흑미차 부작용

    흑미에는 껍질이 있어 소화 기능이 약한 분들은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팽이버섯차 효능  (0) 2021.09.21
    메리골드 꽃차 효능  (0) 2021.09.18
    당뇨에 좋은 차  (0) 2021.07.09
    계지차  (1) 2021.06.11
    임산부에게 좋은 차  (1) 2021.06.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