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산부에게 좋은 차
    Information/Tea 2021. 6. 9. 23:40
    반응형

    임산부에게 좋은 차

    임신을 하게 되면 평소보다 먹는 음식에 대해 더욱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임신 기간 중에는 먹는 음식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 수분 보충 또한 중요하다고 합니다. 평소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임신 기간 동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커피를 대신하여 다른 차를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차를 마시면 체내 노폐물 배출은 물론 변비, 부종, 소화 증진을 예방하고 산모와 태아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매실차


    매실차의 특유의 새콤한 향은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입덧이나 임신 중 소화 불량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시원하게 마시고 싶을 때는 얼음을 넣어 먹거나 탄산수에 매실청을 넣어 드셔도 됩니다.

    2. 대추차


    대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차 중 하나인데요.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맥아당과 갈락토오스와 같은 당류가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어 불면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의 찬 기운을 다스려 수족냉증과 자궁건강에도 좋습니다. 임신 후 불면증이 생겼거나 감정 기복이 심한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3. 생강차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지저롤 성분은 메스꺼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입덧에 특히 좋은 차인데요. 임신 초기 입덧이 심하신 분들이 마시면 좋은 차로 생강에 함유된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 효소가 소화액 분비를 자극해 소화를 도와줍니다. 또한 찬 기운을 잡아주는 따뜻한 성질의 차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4. 루이보스티


    루이보스티는 미네랄, 칼슘, 철의 함유량이 높으며 양수를 맑게 해주어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 차입니다.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으며 항산화와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임신 기간 중 마시면 정말 좋은데요. 임산부에게 필요한 철분 흡수를 돕고 위산 역류나 배앓이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모과차


    모과차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의 피로 회복이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고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 주며 입덧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6. 감잎차


    감잎에는 레몬과 오렌지의 2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임산부가 마시기에 좋은 차입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태아의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7.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하고 심신 안정, 혈액순환, 간 보호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임신으로 힘들 때 마시면 좋은 차입니다. 오미자차는 기초 체력이 떨어지는 임산부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며 임신 호르몬으로 인해 불안정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자궁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8. 유자차


    유자차에는 임신 중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C와 칼슘,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철의 보충을 도와줍니다. 단, 설탕이 들어있어 하루 2잔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차  (0) 2021.07.09
    계지차  (1) 2021.06.11
    연근차 효능  (0) 2021.06.02
    작약차 효능  (2) 2021.05.19
    목련꽃차 효능  (1) 2021.03.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