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팽이버섯차 효능
    Information/Tea 2021. 9. 21. 10:55
    반응형

    팽이버섯차 효능

    팽이버섯은 일본과 유럽, 북아메리카에서 야생으로 자라는데요. 우리가 먹는 팽이버섯은 대부분 식용을 위해 재배로 키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팽이버섯은 제철 구분 없이 아무 때나 먹을 수 있으며 쉽게 구할 수 있어 음식의 재료나 차로 많이 먹습니다. 또한 팽이버섯은 ‘비타민의 보고’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오늘은 팽이버섯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부 건강


    팽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트레할로스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며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있게 만들어 줍니다.

    2. 변비 예방


    팽이버섯은 우리 몸의 청소부 역할을 하며, 체내 불필요한 요소들을 배출해 주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와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팽이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가장 많은 버섯으로 꼽히며 배설 효과 또한 높아 팽이버섯차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면역력 강화


    팽이버섯에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키토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을 개선해 주고,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내 노폐물 배출 및 지방 독소 배출에도 좋습니다.

    4. 항암 효과


    팽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대식 세포를 활성화하여 우리 몸에 유해한 바이러스와 암세포 등을 파괴해 줍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팽이버섯 속 프로플래민은 90%의 단백질과 10%의 탄수화물이 결합된 당단백질로 탁월한 항암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자궁경부암, 피부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콜레스테롤 감소


    팽이버섯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의 원인인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면서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해 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팽이버섯은 육류와 함께 섭취하면 육류 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를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다이어트


    팽이버섯은 100g당 36kcal로 칼로리가 낮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주요 성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키토글루칸 성분이 체내와 혈액 내 중성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장 건강


    팽이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묵은 숙변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내 운동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주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8. 항산화 작용


    팽이버섯차에 함유되어 있는 에르고티오네인 성분은 사람 몸에서는 합성이 되지 않는 성분으로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 및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이 에르고티오네인 성분은 팽이버섯 외에도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등 여러 종류의 버섯에도 함유되어 있으며, 평소 팽이버섯 차를 한두 잔 꾸준히 섭취해 주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팽이버섯차 부작용

    팽이버섯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할 경우 고칼륨혈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하차 효능  (1) 2022.04.07
    천마차 효능  (1) 2022.02.03
    메리골드 꽃차 효능  (0) 2021.09.18
    흑미차 효능  (0) 2021.07.25
    당뇨에 좋은 차  (0) 2021.07.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