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멕시코감자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11. 4. 17:55
    반응형

    멕시코 감자 효능

    멕시코 감자라 불리는 히카마는 멕시코 순무, 얌빈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멕시코 감자는 콩과 식물인 뿌리채소로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0년 전부터 재배를 한 작물로 무처럼 수분이 풍부하고 배와 같은 아삭한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고구마와 같은 달콤함을 가지고 있어 땅속의 과일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멕시코 감자는 세계 보건기구에서 건강식품 20위로 선정될 정도로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하고 샐러드나 깍두기처럼 요리로 활용 가능해 많이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및 변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멕시코 감자, 히카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장 건강

     

    멕시코 감자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으며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도 유용한 작용을 하여 변비와 숙변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눌린 성분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히카마즙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장내 유익균을 증식해 주고 유해균을 억제해 주어 정장작용과 함께 장내 환경 개선으로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뼈 건강

     

    멕시코 감자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칼슘과 함께 섭취해 주면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골밀도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구리와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3. 당뇨 예방

     

    멕시코 감자에는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 질환을 가진 분들에게 더욱 좋은 식품인데요. 이눌린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지질과 함께 6대 영양성분에 속해 있으면서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뛰어나 히카마즙을 섭취해 주면 당뇨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산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멕시코감자(히카마) 추출물 섭취 시 혈당을 조절하고 당대사 조절을 개선하여 당뇨 발병을 지연시켰다고 확인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4. 피부 건강

     

    멕시코감자는 피부 미백과 수분 관리에 도움을 주어 멕시코 감자를 이용하여 팩을 하면 피부 수분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대구한의대 한의예과의 연구에 따르면 멕시코감자(히카마) 추출물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면서 색소 침착을 막아주어 미백 기능성이 뛰어나다고 밝혔습니다.

     

    5. 면역력 강화

     

    멕시코 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100g에 약 20mg의 함량으로 20mg은 우리가 하루에 섭취해야 할 비타민C의 35%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촉진해 주고 백혈구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다이어트

     

    멕시코감자는 100g당 40kcal로 칼로리가 낮으며 수분이 풍부하고 은은한 단맛이 나기 때문에 땅속의 과일이라 불리며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맛과 식감이 뛰어나 샐러드나 생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7. 혈관 건강

     

    멕시코감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혈압을 낮춰주며 혈액 속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멕시코감자(히카마) 부작용

    멕시코감자(히카마)의 잎이나 줄기, 씨앗인 콩에는 천연 해독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절대 드시면 안 됩니다. 멕시코 감자는 오직 뿌리만 드실 수 있으며 과하게 섭취할 경우 섬유질로 인하여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감자(히카마)를 갈아서 즙으로 만들어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슬뿌리 효능  (0) 2021.11.04
    대봉감 효능 및 익히기, 보관법  (1) 2021.11.04
    담낭암 증상  (0) 2021.11.03
    당뇨병 초기증상  (1) 2021.11.03
    돌외잎 효능  (0) 2021.11.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