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탈모에 좋은 음식 / 탈모 예방
    Information/health 2020. 4. 17. 00:00
    반응형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유전이나 스트레스, 임신, 생활 습관 등 여러 가지 이유에서 오는데요. 탈모가 진행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1. 해조류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에는 모발의 주요 성분인 요오드, 철,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또 비타민A, D, E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 모발의 성장/재생을 돕고 탈모를 예방합니다. 또한 아연을 비롯한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2. 식물성 단백질
    콩, 두부와 같이 알칼리성의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여 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B와 함께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만들어줍니다. 특히 탈모 예방 식품으로 유명한 검은콩에는 발모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과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탈모에 좋습니다.

     

     


    3. 동물성 단백질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각질은 아연이 부족하면 합성이 잘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아연을 포함하고 있는 대표적인 식품이 굴, 소고기, 양고기입니다. 철분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도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우수한 식품입니다.

     

     

    4. 계란 & 유제품류
    계란은 비타민B 복합체와 비타민 B-12, 아연을 포함하는 완전 단백질 식품입니다.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리법도 다양해 활용도가 높은 식품입니다. 우유와 요구르트와 같은 저지방 유제품도 머리카락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 인, 칼슘을 다량으로 함유한 식품입니다.


     

    5. 통 곡물
    쌀, 밀, 귀리와 같은 통곡물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남성 탈모와 연관된 호르몬인 인슐린 수치를 정상화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 곡물에 함유된 비타민 B6와 엽산은 모낭에 산소를 공급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일으키는 모낭 효소의 분비를 줄여줍니다. 또 아연과 구리가 풍부한 현미에는 비타민B6, B1, 단백질 등 총 16 가지의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6. 견과류
    견과류에는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 주는 비타민E와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모공을 단단하게 하며 윤기나는 모발을 지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종류인 알파 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7. 녹황색 채소 & 과일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단백질을 합성하고 분해하기 위해서는 비타민의 작용이 필수적입니다. 녹황색 채소에는 모낭 효소를 억제하는 카르세틴,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탈모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 천연 산화 방지제인 녹황색 채소와 과일은 두피에 산소를 공급하고 비타민과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며, 철분 함량도 높아 모발이 튼튼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음식 궁합  (176) 2020.04.22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궁합  (190) 2020.04.21
    색깔에 따라 다른 바나나 효능  (217) 2020.04.15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  (245) 2020.04.13
    콜리플라워 라이스  (187) 2020.04.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