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
    Information/health 2020. 4. 13. 00:00
    반응형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많은 방귀를 배출하나요?
    방귀는 일상생활에 있어서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방귀를 제때 배출하지 못하면 배에 가스가 차는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방귀란? 항문으로부터 분출된 가스로 위장, 소장에서 소화되고 남은 음식 찌꺼기들이 대장에서 가스로 생성되어 방귀로 배출되는 것입니다.

    건강한 성인 남성을 기준으로 하루에 0.5리터에서 1리터 정도의 방귀를 배출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방귀 때문에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1. 잦은방귀
    방귀는 호흡으로 들이마신 공기가 소화기관을 거치면서 가스로 변하면서 만들어집니다. 우리 몸의 소화 기관에는 약 200ml 정도의 가스가 차 있고 방귀, 트림, 숨쉬기 등으로 배출하는데요. 소화기관에서 불필요한 가스가 만들어지거나 과도한 공기를 삼키게 되면 방귀로 배출이 됩니다. 사람마다 먹는 음식도 다르고 소화기관 내 효소 분포도 달라서 방귀 횟수와 냄새에는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식품을 위주로 먹으면 잦은방귀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잦은방귀를 만드는 습관들
    1. 한숨을 쉬는 습관.
    2. 껌을 씹는 습관.
    3. 급하게 먹는 식습관.
    4. 먹고 나서 바로 눕는 습관.

     

     

    2. 지독한 냄새
    방귀 냄새가 지독하면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지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방귀 냄새가 지독한 건 소화기관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평소에 어떤 음식을 먹는지와 연관이 있습니다. 방귀 냄새는 음식물 찌꺼기를 대장의 세균이 분해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가스로 결정이 됩니다. 가스에 지방산이나 유황성분이 많이 포함되면 냄새가 지독해집니다. 특히 계란, 고기, 우유 같은 음식을 먹으면 냄새가 더 지독합니다.

    식탐이 많은 태음인들의 경우 음식을 먹을 때 삼키는 공기양이 많아서 방귀 소리도 크고 횟수도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민한 소음인들의 경우 체질적으로 위장이 약하고 소화 흡수력이 떨어져 가스가 잘 차는 편인데요. 이런 분들은 방귀 소리는 작으나 냄새가 아주 지독합니다.


    * 기름진 음식, 과식, 변비 등이 방귀 냄새를 독하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방귀 냄새가 너무 심하다 싶은 분들은 평소 먹는 식단을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에 좋은 음식 / 탈모 예방  (173) 2020.04.17
    색깔에 따라 다른 바나나 효능  (217) 2020.04.15
    콜리플라워 라이스  (187) 2020.04.12
    스테비아 부작용 / 효능  (168) 2020.04.11
    콜라비 효능 / 콜라비 먹는방법  (203) 2020.04.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