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흥민 해병대 입대 / 군대
    Information/issue 2020. 4. 20. 16:55
    반응형

    2020년 4월 20일 손흥민 선수가 해병대 훈련소에 입소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여러 팬들이 입소를 지켜봤는데요. 대한민국 축구하면 떠오르는 축구 선수 중 한 명인 ‘손흥민’은 해외 여러 구단의 러브콜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축구계의 레전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손흥민 선수의 입대 관련 소식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Q. 입소 기간은 얼마 되나요?
    ▶ 4월 20일 입소를 해서 3주간 훈련 일정을 진행 후 5월 8일 퇴소 예정이라고 합니다.

    Q. 훈련은 어디서 받나요?
    ▶ 제주도에 위치한 해병 9여단(백룡부대) 훈련소에 입소해서 기초 군사 훈련을 받습니다. 정식 해병대 훈련을 받는 분들은 포항에서 훈련을 받는데 병역 면제자들이 훈련받는 해병대 훈련소가 제주도라고 합니다.

    Q. 어떤 훈련을 받게 되나요?
    ▶ 집총, 수류탄 투척, 사격, 행군, 화생방 등 일반적인 기초 군사 훈련을 받게 됩니다.

    Q. 해병대 훈련이니 해병대 기수가 있나요?
    ▶ 해병대에서 운영하는 훈련소일 뿐 정식 훈련소가 아니기 때문에 기수는 없습니다.

    Q. 왜 3주 훈련만 받나요?
    ▶ 육군에서 받는 기초 군사 훈련은 4주가 맞습니다. 하지만 해군에서 운영하는 훈련소 일정은 3주로 줄었습니다.

    Q. 병역 의무는 여기서 끝인가요?
    ▶ 이 훈련이 끝나면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34개월간 544시간의 사회봉사 활동을 더 해야 모든 병역 의무를 마치게 됩니다.

    Q. 왜 비공개 입소를 했나요?
    ▶ 지금은 사회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 중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일종의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돌아온 뒤에도 손흥민 선수는 2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철저히 지킨 후 입소했습니다.

    Q. 아직 시즌 중인데 컨디션은 괜찮나요?
    ▶ 현재는 PL과 팀 훈련이 모두 중단된 상태입니다. 오히려 군사 훈련이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Q. 퇴소 후에는 바로 영국으로 가나요?
    ▶ 기초 군사 훈련을 모두 끝내고 퇴소한 후 짧은 국내 일정을 마친 후 영국으로 복귀 예정입니다. 프리미어리그를 재개하게 되면 자가 격리 기간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바로 돌아가게 됩니다.

    아무쪼록 다치지 말고 안전하게 훈련받고 복귀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