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참송이버섯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4. 27. 23:20
    반응형

    참송이버섯 효능

    참송이버섯은 표고버섯을 개량해 만든 신품종인데요. 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을 배합해 만든 품종으로 재배송이라고 불리며, 표고와 달리 갓이 벌어지지가 않고 대가 두툼한 것이 특징입니다.

    참송이버섯은 재배 환경에서 섭씨 20도에서 자라는 중고온버섯으로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해 농가에서는 재배가 쉽지 않은 작물로 알려져 있으며 식감은 송이버섯과 비슷하지만 향이 진하고 가격이 일반 표고버섯의 두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럼 참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참송이버섯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화 예방


    참송이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에르고티에인 성분은 비타민E의 7000배가 넘는 항산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활성 산소는 여러 질환을 일으키는 주원인이 되는 물질로 몸속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것은 항암 효과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뼈 건강


    참송이버섯을 햇빛에 자연 건조 시키게 되면 비타민D가 생성되는데, 이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참송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해 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이나 감기에 걸린 분들에게 좋습니다.

     

     

     

     

    4. 성인병 예방


    참송이버섯의 에리다데닌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를 맑게 해주어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제거됨에 따라 혈중 콜레스테롤 혈당을 낮춰줍니다.

    5. 항암 효과


    참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글루칸은 면역 증강 물질 중 하나로 뛰어난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이 외에도 레티난이라는 다당류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줍니다.

    특히 베타글루칸 성분은 실제 동물 실험을 한 결과 암세포 증식률을 35% 이상 억제했다고 합니다.

     

     

     

     

    6. 위장 건강


    참송이버섯에는 소화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와 장의 기능을 도와주며 소화가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손발이 저리거나 힘이 없을 때, 무릎이 시릴 때 드시면 좋습니다.

    참송이버섯 부작용 및 주의사항

    버섯은 섬유질 함유량이 높아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송이버섯 보관법

    버섯은 호흡을 하는 생물로 밀폐포장이나 랩포장 대신 키친타월이나 종이로 감싸 봉투에 넣고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술 헤르페스, 구순포진 증상  (0) 2022.04.29
    갑오징어 효능 손질법  (1) 2022.04.28
    삼지구엽초 효능  (0) 2022.04.26
    돈나물 효능  (0) 2022.04.25
    목감기 빨리 낫는법  (0) 2022.04.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