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지구엽초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4. 26. 23:15
    반응형

    삼지구엽초 효능

    삼지구엽초는 매자나무과 여러해살이풀로 한국, 중국 동북부 지역 등에서 자생하는 식물인데요. 주로 야산의 나무 그늘에서 자라며, 뿌리줄기는 옆으로 뻗어 나고 높이는 30cm 정도로 크지 않고 줄기는 한 포기에서 여러 대가 나와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는 한방에서 음양곽이라고 해서 강장, 강정 등에 사용하는 약재로 신농본초경에 기록되어 있는 것으로 볼 때 물에 다려서 음용하거나 술에 담가서 마시게 합니다.

    삼지구엽초는 한 일화에 의하면 양을 치던 노인이 삼지구엽초를 먹은 양의 정력이 왕성함을 발견하고 자신도 따라먹고 회춘해 들고 다니던 지팡이를 팽개치고 내려와 청춘을 다시 찾아 장가를 들어 아들까지 낳았다고 합니다.


    1. 면역력 강화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에 저항하지 못하여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삼지구엽초에는 사포닌과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세균에 대한 저항성을 길러 각종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2. 치매 예방


    삼지구엽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피토스테롤 성분은 뇌기능을 활성화해주면서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고 인지능력을 향상해 주어 건망증과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혈관 건강


    혈관이 막혀있으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다양한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삼지구엽초는 말초혈관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여 혈류를 개선해주어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음양곽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혈전을 예방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4. 남성 건강


    삼지구엽초는 남성 정력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삼지구엽초에 들어있는 에피메딘과 이칼리인 성분은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주고 정액의 생산을 증가시켜 음위증과 조루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의학에서는 삼지구엽초를 ‘양이 하루에도 몇 백 번씩 교미를 하고 먹는 약초’라고 하여 ‘음탕한 풀’이라는 뜻으로 음양곽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5. 여성 건강


    삼지구엽초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여성질환과 갱년기 증상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성들의 생리 불순을 비롯하여 불임증상, 갱년기 증상으로 찾아오는 안면 홍조와 우울증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자궁 냉증과 수족 냉증 등의 증상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몸이 허약하거나 차가운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6. 당뇨 예방


    삼지구엽초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 성분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당질의 흡수를 늦춰주는 것은 물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주어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로 회복


    삼지구엽초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체외로 배출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피로가 누적되어 만성피로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8. 기관지 건강


    삼지구엽초는 효능 및 살균 효과가 뛰어나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기관지염을 개선해 주고 가래를 제거해 주며 기침을 멎게 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9. 위장 건강


    삼지구엽초는 위의 쓰림을 막아주고 위장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이 꾸준히 섭취해 주면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0. 뼈 건강


    삼지구엽초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골밀도를 높여주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과 골절치료와 같은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1. 다이어트


    삼지구엽초는 열량이 낮으며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어 삼지구엽초 차를 끓이거나 담금주를 만들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삼지구엽초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삼지구엽초는 열이 많은 분들의 경우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하게 섭취할 경우 가벼운 경련과 호흡곤란이 찾아올 수 있으며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 성질이 따뜻해 소양인이 과하게 먹을 경우 구토, 갈증, 어지러움이 생기며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오징어 효능 손질법  (1) 2022.04.28
    참송이버섯 효능  (1) 2022.04.27
    돈나물 효능  (0) 2022.04.25
    목감기 빨리 낫는법  (0) 2022.04.24
    카멜리나 오일 효능  (0) 2022.04.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