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염소즙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4. 20:12
    반응형

    염소즙 효능

    염소는 중동의 방목 민족을 비롯해 유럽과 러시아 등 많은 나라에서 식용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유명한 육류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기를 보충하는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혈관을 막는 포화지방 함량이 낮으며 필수 아미노산, 철분,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 고혈압, 골다공증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럼 염소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뼈 건강

     

    염소는 칼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염소즙을 꾸준히 마시면 뼈와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어 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골절환자의 뼈 재생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빈혈 예방

     

    염소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빈혈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이며,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도와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에 걸리기 쉬운 여성분이나 임산부에게 좋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염소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며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함유량 또한 낮아 다이어트 시 활용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염소고기는 닭고기보다 지방 함유량은 적으며, 소고기보다 단백질 함량은 많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우울증 예방

     

    염소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2는 뇌에 관여하는 비타민으로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완화해 줍니다. 또한 칼륨 성분이 신경자극에 관여하여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으로 잠이 잘 오지 않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5. 혈관 건강

     

    염소고기는 나트륨 함유량은 적으며 칼륨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3 필수 지방산 역시 풍부해 혈관의 염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피부 건강

     

    염소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E 또한 풍부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는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염소즙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대체로 소양인, 태음인에게는 맞지 않고 소음인에게 잘 맞는다고 합니다.
    • 비만, 밥맛이 좋으신 분의 경우 살이 찔 수 있다고 합니다.
    •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염소 고기를 섭취할 경우 소화장애나 두드러기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복용 중 두통이나 가슴답답함, 뼈마디 아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체질에 맞지 않는 것으로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염소는 베지밀, 우유, 명태, 녹두와 함께 먹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마카 효능  (1) 2022.05.06
    머위대 효능  (0) 2022.05.05
    흑토마토 효능  (1) 2022.05.03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0) 2022.05.02
    차즈기 추출물 효능  (0) 2022.05.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