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마카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6. 21:29
    반응형

    블랙마카 효능

    마카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약용 뿌리채소로 해발 4000m 페루 안데스 산맥의 외딴 지역에서 자라는데요. 우리나라에 인삼이 있다면 페루에는 마카가 있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진 귀한 식재료입니다.

     

    마카는 고산지대에서 큰 일교차와 강한 자외선 등으로 식물이 자생 불가능한 환경에서 자랄 정도로 생명력이 아주 우수한 식물이며 인삼과 유사한 사포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과거에는 왕족이나 귀족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을 정도로 진귀한 식품이었는데요. 특히 블랙 마카는 마카 중에서도 약 5% 정도만 소량 생산되는 품종으로 더욱 귀한 식품입니다.

     

    또 과거 잉카인들은 마카를 "뇌의 음식"이라고 부르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우리 몸에 행복과 균형을 주는 가장 신성한 식물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블랙마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남성 성 기능 개선

     

    블랙마카는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불릴 만큼 남성의 성 기능 향상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카의 아르기닌 성분은 음경의 혈관을 확장시켜 발기부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블랙 마카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정자의 활동성이 약 180% 증가하며 정자수는 200%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21~56세의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12주간 마카를 섭취하게 한 결과 8주부터 유의미한 성욕 증가가 보고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2. 여성 폐경기 증상 개선

     

    마카는 남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여성의 건강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마카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한 아르기닌과 리신 성분은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여 생리 불순과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여성이 복용할 경우 생리통과 생리불순 완화뿐만 아니라 안면 홍조, 우울감, 질 건조, 성욕 감소 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뼈 건강

     

    30대가 지나면 점차 골밀도가 감소하고 뼈가 약해져 작은 충격에도 쉽게 골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폐경기가 지난 여성의 경우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감소하면서 칼슘의 흡수가 줄어들어 골밀도가 크게 감소하게 됩니다. 

     

    마카는 필수 마그네슘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증가시켜주어 골다공증을 비롯한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항산화 작용

     

    마카의 핵심성분은 뿌리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뿌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식물성 화합물은 체내 활성 산소의 생성과 세포의 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또한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통해 염증성 질환의 발생을 줄이고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2018년 연구된 자료에 의하면 블랙 마카의 지질과 다당류는 다른 색상의 마카인 빨간색과 노란색보다 더 높은 항산화 효과를 보였다고 하며, 빨간색은 검정색보다 10% 미만, 노란색은 약 25% 부족하다고 합니다.

     

     

     

     

    5. 혈관 건강

     

    마카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드 성분은 장내에서 이소시오사이네이트 성분으로 변하여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의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마카는 NASA에서 인정한 우주식품으로 사람이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인데요. 마카에 들어있는 필수 영양소와 알카로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의 생리 활성 물질은 신체 장기가 원활하게 기능하도록 돕고 에너지를 생성하여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카의 필수 지방산과 아미노산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생성을 억제하고 두뇌 세포를 보호해 주며,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과 엔도르핀의 분비를 촉진해 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7. 대사 장애 예방

     

    블랙마카 추출물은 인간에게 중요한 대사 산물인 포도당을 조절하여 대사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우리의 뇌는 포도당 칼로리의 약 50%를 필요로 하며 적혈구는 포도당에만 존재하는데 블랙마카가 체내 포도당 생성을 향상해 주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블랙마카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호르몬에 민감한 분들은 마카가 체내에 들어가면 에스트로겐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카는 에너지 부스터이기 때문에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어 잠들기 전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카는 갑상선 환자에게 투여되는 약물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마카는 몸에 정착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가려움증, 무감각 또는 신체의 가벼운 발진이 일어날 수 있으며 드물게 숨 가쁨,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소화계에 영향을 주어 가스 생성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블랙마카 복용법

    분말은 하루 1~2회 1g에서 2g 정도 물에 타서 먹으며, 취향에 따라 우유에 넣어 드셔도 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플라워 아가위 효능  (1) 2022.05.08
    뇌출혈 초기증상  (0) 2022.05.07
    머위대 효능  (0) 2022.05.05
    염소즙 효능  (0) 2022.05.04
    흑토마토 효능  (1) 2022.05.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