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흑토마토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3. 23:11
    반응형

    흑토마토 효능

    흑토마토는 쿠마토(Kumato)로 불리는 껍질이 검은빛이 나는 토마토로 처음에는 암녹색이 나다가 점차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익어가는데 다른 토마토에 비해 당도가 높고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이 2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흑토마토는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자생하던 품종으로 영국의 청과 업자와 토마토 재배농가, 종자회사가 함께 연구하여 개량한 품종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일반 토마토는 익지 않으면 먹지 못하는 것과 달리 흑토마토는 덜 익거나 어떤 색이 나던지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수확기간 또한 일반 토마토보다 3~4개월 길어 최고 1년까지 수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흑토마토, 쿠마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화 예방

     

    우리 몸에 활성 산소가 쌓이게 되면 몸의 노화가 가속되는데요. 흑토마토에는 토마토의 붉은색을 만드는 라이코펜 성분이 일반 토마토에 비해 3배이상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유발하는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지연시켜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항암 작용

     

    흑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 몸에 축적된 활성 산소를 제거해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간암 등의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암의 빠른 종식에 도움을 주어 암 치료 중인 분들이 섭취해도 좋습니다.

     

     

     

    3. 피로 회복

     

    흑토마토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메이트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글라타메이트는 젖산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주어 피로 회복은 물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일반 토마토의 1.4배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4. 변비 예방

     

    흑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은 장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다이어트

     

    흑토마토는 100g당 약 20kcal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함유량도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며 영양 성분도 풍부해 다이어트 시 결핍되기 쉬운 영양성분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6. 눈 건강

     

    흑토마토의 루테인 성분은 눈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로 몸속에서 자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보충해 주어야 하는데요. 이 성분은 눈의 수정체에 저장되어 황반 변성과 노안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야맹증과 시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7. 피부 건강

     

    흑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해 주면 피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8. 뼈 건강

     

    흑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는 체내 칼륨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도와주고, 뼈와 연골 속의 오스테오칼신의 활동성을 촉진해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갱년기 이후 발생하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9. 전립선 건강

     

    흑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남성 정액의 주요 성분을 만들며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전립선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소에서는 토마토가 전립선암 위험을 20% 정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10. 혈관 건강

     

    토마토의 주요 성분인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체내 혈전 형성을 억제해 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혈압을 낮춰주는 데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루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려주고 퀘르세틴, 라이코펜 성분이 피를 맑게 하여 혈전 예방과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뇌졸중, 심근경색, 심장마비, 죽상동맥경화증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흑토마토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토마토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냉하거나 위가 약한 사람은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 토마토 씨앗은 천식, 알레르기,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사람에게 자극을 줄 수 있어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토마토의 산성 성분은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사람의 식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칼륨을 제한해야 하는 일부 신장 질환 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위대 효능  (0) 2022.05.05
    염소즙 효능  (0) 2022.05.04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0) 2022.05.02
    차즈기 추출물 효능  (0) 2022.05.01
    칡순 효능  (0) 2022.04.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