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폴리스 원액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11. 23:31
    반응형

    프로폴리스 원액 효능

    프로폴리스란,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한 천연 물질로 꿀벌이 벌집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내는 천연 방어체계를 말하는데요. 꿀벌이 생존과 번식활동을 위해 자신의 분비물과 나무에서 나온 수액, 꽃가루를 이용해 만든 물질을 말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은 밀랍, 수지, 유기물질, 화분, 무기질, 유성 성분 등 100 종류가 넘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성분은 플라보노이드로 이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 면역기능 향상에 사용되며, 질환 치료 및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역사

     

    프로폴리스는 기원전 3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이집트에서는 미이라를 만들 때 보존을 이유로 사용했으며 이외에도 항염과 항산화 효과가 있어 상처와 염증 치료에 많이 쓰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대 로마 시절 부상을 당한 병사들의 상처 소독에도 사용했으며, 동의보감에서도 '노봉방'이라고 지칭하며 천식과 기침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 항염, 항균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산 에스테르라는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억제해 염증의 증식을 늦춰 조직 재생 촉진을 도와주는데요. 특히 위염과 기관지염, 비염과 같은 기관지 염증 질환을 빠르게 가라앉히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감염성 외상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가벼운 화상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약보다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프로폴리스에 있는 혼합물인 카페인산펜에틸에스터는 귓병 치료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2. 두피 건강

     

    프로폴리스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체내 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 강력한 작용을 하여 탈모 및 흰머리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고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를 섭취한 후 흰머리가 검은 머리로 변하거나 모발의 수가 증가하고 강화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3. 뼈 건강

     

    프로폴리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페네틸 에스터라 성분은 골밀도를 높이고 뼈의 재생을 도와 뼈조직의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중장년층, 노년층, 갱년기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폴리스에 들어있는 카페인산 펜에틸 에스터 성분이 염증을 억제해 주고 골다공증 같은 뼈 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4. 성인병 예방

     

    프로폴리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여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전체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아연 등과 같은 미네랄 성분 및 필수 비타민 300 여종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의 구성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심근경색, 고혈압 등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면역력 강화 및 암 예방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우리 몸의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하고, 체내 상승작용을 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증진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케르세틴, 아르테필린C 성분이 항암과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6. 구강 건강

     

    프로폴리스는 항생, 항진균 효과가 입증되어 구강 스프레이, 프로폴리스 치약 등으로 다양하게 제조되어 판매되고 있는데요.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들은 구강 내 세균성 플라그를 제거하고 충치를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염, 항바이러스 작용을 통해 구내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천연 물질인 프로폴리스는 평소 치아 관리를 잘하지 못하는 어린이의 구강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7. 피부 미용

     

    프로폴리스에 다량 함유된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의 성분은 비타민C의 파괴를 방지하고 흡수를 촉진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가장 핵심성분인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높이고 각질 제거, 여드름 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8. 여성 질환 개선

     

    프로폴리스는 생식기 칸디다균 감염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질염과 자궁경부염 등 여성 생식기 포진에 어떤 치료제보다 효과적임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또한 포진 감염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생리통 증상을 줄이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프로폴리스는 하루 1일 권장 섭취량이 16~17mg으로 과다 복용할 경우 구토, 설사, 혈액응고, 탈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권장량의 2배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꿀벌이나 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복용법

     

    프로폴리스는 언제 먹어도 상관이 없지만, 위장이 약한 분들의 경우에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양을 한 번에 먹기보다는 하루에 2회 정도 나누어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액상 형태의 경우에는 구강 내에 직접적으로 떨어뜨려 섭취하는 것이 좋으나 그렇게 못 드실 경우에는 물이나 주스, 요구르트에 타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에 가스 빼는법 및 가스 차는이유  (1) 2022.05.13
    복막암 증상  (0) 2022.05.12
    실치회 효능  (0) 2022.05.10
    벌침 효능  (0) 2022.05.09
    메이플라워 아가위 효능  (1) 2022.05.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