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치회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10. 23:15
    반응형

    실치회 효능

    실치는 4월부터 5월까지 봄철에만 겨우 맛볼 수 있는 생선으로 몸이 희고 실처럼 생겨서 실치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보통 생선은 비린내가 강해 호불호가 심한 반면 실치는 비린내가 없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실치는 특히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왕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양이 멸치보다도 많으며 우유의 7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실치는 주로 야채와 함께 회 무침으로 먹으며 포를 말려 먹으면 별미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실치 효능과 부작용, 실치 먹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실치에는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안에 뭉친 노폐물들을 외부로 배출해 주어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원기 회복

     

    실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에너지 보충을 도와주고 신체의 균형을 맞춰주어 기력 향상과 함께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신체를 전반적으로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3. 피부 건강

     

    실치에 함유된 오메가 3와 핵산 성분은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의 주름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핵산은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은 피부를 윤기 나게 만들어 줍니다.

     

     

    4. 눈 건강

     

    실치에 함유된 오메가 3와 비타민A 성분이 시력 저하를 방지하고 안구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드시기 좋으며, 눈의 피로나 건조증, 전자파에 의한 눈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노화 예방

     

    체내 핵산이 결핍되면 신체가 빠르게 노화하게 되는데요. 나이를 먹을수록 체내 핵산 합성 능력은 더욱 떨어지게 되는데, 실치에는 핵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핵산 보충을 통해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뼈 건강

     

    앞서 말했듯이 실치에는 멸치의 9배에 달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골밀도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 따라서 뼈가 튼튼해지고 뼈를 보호해 주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도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갱년기 여성들분이 드셔도 좋습니다.

     

     

    실치회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실치는 과다 복용할 경우 배탈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퓨린 함유량이 높아 통풍 환자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통풍 환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치회 먹는법

    실치는 하루 섭취량이 50g 정도가 적당하며 여러 야채와 함께 무쳐서 드시거나 실치회를 초장이나 간장 등 기호에 맞게 찍어 드실 수 있습니다. 또 실치 물회를 만들어 드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막암 증상  (0) 2022.05.12
    프로폴리스 원액 효능  (0) 2022.05.11
    벌침 효능  (0) 2022.05.09
    메이플라워 아가위 효능  (1) 2022.05.08
    뇌출혈 초기증상  (0) 2022.05.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