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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지차 효능
    Information/Tea 2022. 5. 15.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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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지차 효능

    비지는 두부와 두유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로 콩이나 두유보다 이로운 성분은 적게 들어있지만 칼로리가 적으며 단백질,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고 열량이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두 단백질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리는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지혈증에 좋은 보조식품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비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및 변비 예방


    비지차는 고단백의 저칼로리 음식으로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으며,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사포닌 성분이 지방 분해와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 환경을 좋게 만들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여성 건강


    비지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불면증, 안면홍조, 우울증 등의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남성의 전립선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


    비지차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혈중 중성 지방은 줄여주고 콜레스테롤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중성지방이 줄어듬에 따라 비만을 방지하고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피로 회복


    비지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2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영양소 흡수를 촉진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뼈 건강


    비지에 다량 함유된 칼슘 성분은 치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쉽게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당뇨 예방


    비지차는 당지수가 낮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부 건강


    비지차는 피부를 검게 만들고 기미나 주근깨 등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지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비지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알레르기에 민감한 분들의 경우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식이섬유는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콩에는 소량의 독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지차 만드는법

    1. 달궈진 후라이팬에 생비지를 넣고 중불로 볶다가 약불로 바꿔 비지가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아줍니다.
    2. 볶은 비지를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3. 간 비지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이나 냉동 보관해 줍니다.
    4. 10~15g 정도를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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