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충차 효능
    Information/Tea 2022. 4. 14. 22:48
    반응형

    두충차 효능

    두충은 두충과에 속하는 두충나무의 껍질을 벗겨서 말린 것을 말하며, 두충나무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으로 자르면 고무 같은 점액질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충나무는 중국이 원산지로 옛날 두충이라는 사람이 두충나무의 껍질을 먹고 득도했다고 하여 두충나무라고 불리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약효가 뛰어나고 여러 가지 질병에 효능이 좋아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두충이 처음으로 기록된 것은 "신농본초경"으로 '맛은 약간 매운듯하면서 평이하여 허리가 쑤시고 아픈 증상을 주로 치료하며 몸의 정기를 북돋아준다. 또한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신경이 쇠약한 증상을 치료한다. 허약하여 발생하는 음낭의 습진과 소변이 쉽게 안 나오고 찔끔찔끔 나오는 것을 치료하는데 오랫동안 두충을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오래 살 수 있다'라고 되어있습니다.

     

     

     

    1. 염증 배출

     

    두충은 체내에 쌓여있는 여러 질병을 초래하는 염증을 제거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관절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있는 관절염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2. 뼈 건강

     

    두충차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요통, 관절염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두충은 한방에서 가시오가피, 우슬과 함께 뼈에 좋기로 유명한 약초 중 하나입니다. 

     

    두충나무껍질과 두충나무잎에는 우유와 비교했을 때 무려 7배나 많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해 주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염증을 잡아주는 효능이 있어 관절염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발바닥이 땅을 딛기 힘들 정도로 아프고 쑤시는 증상이 있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뼈 성장을 도와 골격과 근육을 강화시켜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아이들이 두충을 꾸준히 먹으면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혈관 건강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혈액 순환이 어려워지고 혈압이 높아져 각종 심혈관계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는데요. 두충차에는 다이글루코사이드와 피노레지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혈압을 내리며, 허리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여성분들의 자궁출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간 건강

     

    두충은 간세포 활성화를 도와 간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잦은 술자리로 인해 지친 간을 보호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부종 제거

     

    두충차에 함유된 아디포넥틴 성분은 지방을 분해 및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몸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만들어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시 섭취해 주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체내에 과잉 누적된 수분을 배출해 주어 부종을 예방해 줍니다.

     

     

    6. 신장 건강

     

    두충은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 효능이 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통해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소변이 잘 나오도록 해주며, 신장 기능이 약해지면서 나타나는 요통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남성 건강

     

    두충은 남성들에게 좋은 천연 강장제 역할을 하여 발기부전에 효과가 있고 정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한의학에 의하면 두충은 양기가 신체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남성의 정력 향상과 발기 부전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8. 면역력 향상

     

    두충은 항노화 작용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강화해 주기 때문에 평소 두충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면역력 강화는 물론 노화 방지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두충은 예로부터 자양을 위한 약재로 쓰일 만큼 자양 강장에 효과가 있어 활력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두충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두충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 맥박이 빠르게 뛰는 분들은 섭취할 경우 코피나 부종, 구토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헛개차 효능  (1) 2022.05.21
    비지차 효능  (0) 2022.05.15
    무말랭이차 효능  (2) 2022.04.09
    박하차 효능  (1) 2022.04.07
    천마차 효능  (1) 2022.02.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