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카시아꽃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16. 16:30
    반응형

    아카시아꽃 효능

    아카시아꽃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낙엽교목으로 5월에서 6월을 중심으로 피며 오스트레일리아를 중심으로 열대와 온대 지역에 약 500 여종이 분포한다고 하는데요.

    황색이나 흰색의 꽃 모양을 하고 있으며 꽃잎은 5개, 수술은 10개, 1개의 암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열매는 원통 모양을 하고 있거나 편평하고 잘록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아카시아는 특히 향이 좋아 차로 끓여 먹기도 하며 튀김옷을 묻혀 튀겨먹기도 하고, 샐러드, 효소, 술 등 다양하게 활용하는데요. 목재 또한 재질이 질기고 견고해 물레방아나 틀을 만드는 데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럼 아카시아꽃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뇨 작용


    아카시아꽃에 함유된 로비닌 성분은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부종이나 붓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의 분해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 항암 효과


    아카시아꽃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노화를 막고 암의 발생률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아비신이라는 물질이 세포가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카시아 뿌리는 특히 위염과 위궤양 치료 및 초기 위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기관지염 치료


    아카시아꽃은 가래와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천식성 기관지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요. 아카시아 나무 속껍질을 오래 달여서 귤껍질 가루와 함께 먹으면 만성 기침이나 기관지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소염 작용


    아카시아꽃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카세틴 성분은 염증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염증성 여드름에 도움을 주고, 자외선이나 화장독이 있는 피부 손상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카시아꽃의 로비닌 성분은 특히 중이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어린이 중이염이나 급성, 만성 중이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위장병 치료


    아카시아꽃은 기를 보강해주는 약재인 황기보다 나은 약재라고 하는데요. 위장병 치료제로 인정받을 만큼 위궤양, 위염, 위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카시아꽃을 술로 담가 섭취하면 위장병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부종 개선


    아카시아꽃에 들어있는 아카세틴 성분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소변을 잘 나오게 하고 신장의 열을 내려주어 부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만성 신장염으로 생기는 부종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카시아꽃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두드러기,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어린순과 잎을 먹게 되면 생체 과민 반응이나 햇볕에 의한 중독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래 없애는 방법 및 생기는 이유  (0) 2022.05.18
    참나물 효능  (0) 2022.05.17
    미역귀 효능  (0) 2022.05.14
    배에 가스 빼는법 및 가스 차는이유  (1) 2022.05.13
    복막암 증상  (0) 2022.05.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