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커런트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24. 17:40
    반응형

    블랙커런트 효능

    블랙커런트는 베리류의 하나로 원산지가 북유럽과 북아시아 일부 지역으로 나무는 약 2m의 낙엽관목이며 직경 1cm 정도의 검은 과실이 달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블랙커런트는 새콤달콤하면서 특유의 진한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오래전부터 감기와 같은 질병 치료에 사용되어온 과일로 18세기 루이 15세가 담금주로 먹고 극찬하면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신이 내린 과일, 베리의 왕이라 불릴 만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블랙커런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 건강


    블랙커런트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물질들은 망막의 단백질 재생을 도와 시력 저하 및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을 예방해 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2. 체중 감량


    블랙커런트의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여 지방의 연소를 도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하체 비만인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블랙커런트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A, B, C, 아연,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를 예방해 주고, 외부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줍니다. 또한 파이톨 케미컬 성분이 간 기능을 도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4. 피부 건강


    블랙커런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노화 과정에 대응하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 노화와 트러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블랙커런트 씨앗에 있는 리놀렌산 성분은 염증성 여드름, 피부 염증 등 피부염 개선뿐만 아니라 체내에 쌓여있는 염증을 낮춰주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혈관 건강


    블랙커런트는 피를 깨끗하게 해주며 혈전을 감소시키고 혈관을 확장하여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시켜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 줍니다.

     

     

    6. 뇌 건강


    블랙커런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 지방 손실을 막아주고, 철분은 신체 각 부분으로 산소의 공급을 늘려주어 뇌 기능을 활성화 및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이 인체 내 조직으로 원활하게 공급됨에 따라 빈혈 증상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항암 효과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막아주며,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의 늦춰주고 염증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 뼈 건강


    블랙커런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과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블랙커런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블랙커런트는 대체적으로 안전한 과일에 속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두통이나 설사, 더부룩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질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면역 유산균 효능  (0) 2022.05.26
    용천혈 걷기, 감두탕 효능  (0) 2022.05.25
    원숭이두창 원인 증상  (0) 2022.05.23
    피크노제놀 효능  (0) 2022.05.22
    타히보 효능  (1) 2022.05.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