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용천혈 걷기, 감두탕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25. 21:36
    반응형

    감두탕 효능

    감두탕은 '감초'와 '흑두'로만 구성된 대대로 왕실의 사랑을 받은 약물 및 독을 해독하는데 쓰이는 한의학상의 처방법으로 오래전부터 조선의 왕들은 독살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감두탕을 자주 마셨다고 하는데요.

     

    감두탕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동의보감에 감두탕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에 있는 독이 풀린다고 소개되었을 만큼 우리 몸속 천연 해독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두탕 섭취가 용천혈 걷기 효과를 높여주어 발에서 머리까지 혈액 순환을 돕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제중신편>에서는 감두탕을 '해백약백물독, 백 가지 약물과 백 가지 물질을 해독한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럼 감두탕 효능과 용천혈 걷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해독 작용

     

    앞서 말씀드렸듯이 동의보감에 '감두탕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에 있는 독이 풀린다'라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감두탕은 해독작용이 특히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실제 경종과 인조가 독약에 노출된 후 해독제로 감두탕을 처방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독살 위험에 노출된 왕들이 즐겨 마시던 차라고 합니다.

     

     

     

     

    2. 혈액 순환 촉진

     

    감두탕은 수승화강 작용을 촉진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인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수승화강이란, 발의 찬 기운을 머리로 올리고, 머리의 뜨거운 기운을 발아래로 내리는 작용으로 발은 따뜻해지고 머리는 차가워지면서 음과 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전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리입니다.

     

     

    3. 피로 예방

     

    감두탕은 제중신편에 '백가지의 약물과 백가지의 유해 물질을 해독한다'라고 쓰여있을 정도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과 독성 물질이 쌓이게 되면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면역력도 약해져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감두탕은 만성 염증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4. 혈압 조절

     

    감두탕에 들어가는 검은콩에는 바나나의 2.6배에 달하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감초에는 마그네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흘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마그네슘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필수 미네랄 중 하나로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섭취한 고혈압 환자는 혈압 하강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는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감두탕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감두탕은 하루 2잔 식후 200cc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한잔 마시고, 용천혈 걷기 후 한잔을 복용해도 좋습니다. 단,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감두탕 속 쿠마린 성분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용천혈 걷기

     

    발바닥의 가운데 지점에서 3cm 위 위치에 검은콩을 놓고 반창고로 고정시킨 후 하루 30분 걷기를 통해 혈액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용천혈 걷기 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고, 일반 보폭보다 주먹하나 만큼 보폭을 넓혀서 걷는 게 포인트이며 운동 효과를 훨씬 좋아지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발은 11자로 유지하면서 평소 걸음보다 주먹 하나 약 10cm 정도 보폭을 넓혀 걷기를 하고 속도를 높여 운동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두탕 만드는법

     

    준비물 : 물 1L, 검은콩 20g, 감초 2조각

     

    1. 물 1L를 끓여준 후 검은콩 20g을 넣어준다.
    2. 감초 2조각을 넣고 중불에서 30분 끓여준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염 빨리 낫는법  (0) 2022.05.27
    코면역 유산균 효능  (0) 2022.05.26
    블랙커런트 효능  (0) 2022.05.24
    원숭이두창 원인 증상  (0) 2022.05.23
    피크노제놀 효능  (0) 2022.05.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