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면역 유산균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26. 23:27
    반응형

    코면역 유산균 효능

    알레르기 비염은 시도 때도 없이 나오는 콧물과 재채기로 환절기가 되면 더욱 증상이 심각해지는데요. 우리나라는 연간 약 700만 명 이상이 알레르기 비염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코면역 유산균 NVP-1703은 비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코 면역 균형을 맞춰줄 뿐만 아니라 환절기 면역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NVP-1703은 plantatum IM76과 B.longum IM55 두 가지 균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면역 과민 반응에 대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유일하게 인정받은 식품입니다.

     

    그럼 코면역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염 증상 개선

     

    우리 몸속에는 알레르기 억제 세포인 Th1 세포와 알레르기 유발세포인 Th2 세포가 존재하는데요. 알레르기 유발 세포인 Th2가 활발하게 작용하게 되면 면역 과민 반응이 일어나 알레르기 비염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코 면역 유산균을 섭취해 주면 면역세포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비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NVP1703을 한달간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군 쪽이 비염 증상이 73% 개선, 눈물, 코막힘, 수면장애가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2. 면역력 향상

     

    우리 몸에는 뇌와 폐를 제외한 모든 곳에 세균이 서식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장에 가장 많은 세균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장에는 여러 가지 균이 서식하게 되며 면역세포의 70% 정도가 장에 모여있고 장이 우리 몸의 면역을 관리하는 가장 중요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방어력을 키울 수 있고 비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아이들에게 도움

     

    비염이 생기면 코호흡이 제대로 되지 않아 뇌의 열을 떨어뜨리지 못하게 되고 이때 뇌신경이 과민반응하여 과잉 행동 장애나 집중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 청소년의 경우 집중력 저하와 ADHD 수치가 있을 확률이 일반인에 비해 61% 높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을 앓고 있는 6~12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코면역 유산균을 10주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35.2% 개선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4. 얼굴뼈 변형 예방

     

    어린아이들의 비염을 방치하게 되면 습관적으로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턱의 발달이 덜되고 윗니가 앞으로 돌출되는 등의 변형이 일어나고 전체적으로 얼굴이 길어지는 아데노이드형 얼굴로 바뀌게 되는데요. 코 면역 유산균은 비염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어릴 때부터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염증 반응 억제

     

    정상적인 코 점막은 외부 자극이나 충격에도 변화가 없지만, 비염을 앓고 있는 코 점막은 작은 외부 자극에도 염증세포가 발현되면서 비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게 되면 비염 환자의 약 40% 정도는 천식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① 비염을 유발시킨 쥐에게 4주 동안 코 면역 유산균을 섭취하게 했더니 염증성물질인 사이토카인 성분이 억제되었다고 합니다. 

     

    ② 2년이상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4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콧물, 코막힘 증상이 완화되면서 전체적인 코 상태가 20.9%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치매 예방

     

    코 면역 유산균은 비염을 예방해주어 뇌인지 장애인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노인은 치매 초기 증상인 경도 인지 장애 발생률이 1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염은 오래 방치하게 되면 호흡량이 부족해지면서 뇌에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치매 발생 위험 또한 높아지게 되므로 어르신들의 뇌 건강을 위해서라도 비염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예방

     

    코점막 주기는 3~4개월로 1년이면 3~4번 정도 새로운 점막이 깔리게 되는데 나쁜 환경에 노출되고 면역에 문제가 생기면 코 점막의 질이 저하하게 되는데요. 가장 흔한 원인이 집먼지 진드기로 코 면역 유산균은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비염을 앓고 있는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4주간 코면역 유산균을 섭취하게 한 결과 집먼지 진드기에 대한 면역 반응 및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었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코면역 유산균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받은 유산균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코 면역 조절과 코 면역 과민 반응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섭취 시 보장 유산균 수가 100억 마리 이상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 비염약을 복용하고 3~4시간 후 섭취하시면 장속 유익균 보존 및 코 면역 조절 증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임산부와 수유부, 어린이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  (0) 2022.05.28
    장염 빨리 낫는법  (0) 2022.05.27
    용천혈 걷기, 감두탕 효능  (0) 2022.05.25
    블랙커런트 효능  (0) 2022.05.24
    원숭이두창 원인 증상  (0) 2022.05.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