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란, 청계알 효능 및 가격
    Information/health 2022. 6. 2. 17:50
    반응형

    청란, 청계알 효능

    청란, 청계알은 청계닭이 낳은 알로 일반 달걀과 달리 껍데기가 푸르스름한 것이 특징으로 다른 달걀과는 확연하게 다른 청색을 띠고 있어 청란, 청계알 또는 청계란으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청계는 우리나라 토종닭은 아니며 미국의 ‘아메라우카나’라고 불리는 품종이 토종닭과 교배해 탄생한 닭으로 아메라우카나는 칠레의 ‘아라우카나’가 1970년대 미국에 들어와 개발된 품종입니다. 즉, 칠레에서 미국으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와 전파된 것인데요.

    청계닭은 턱 밑에 두툼한 털인 먹부리가 큰 것이 특징이며 꼬리 쪽에 뼈가 없어 꼬리가 위로 올라가 있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2~3일에 한 번씩 알을 낳아 상당히 귀하며 가격 역시 일반 계란보다 비싼 편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청란, 청계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청란은 1개에 약 70kcal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시 활용해도 좋습니다.

     

     

     

     

    2. 두뇌 건강

    청란에는 두뇌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DHA와 EPA 함유량이 높아 노년층의 치매예방성장기 아이들의 집중력 및 두뇌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3. 뼈 건강

    청란에는 루테인과 단백질,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 혈관 건강


    청계알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혈행을 개선해 주어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청란에 함유된 오메가3는 몸에 있는 피를 잘 흐르게 도와주어 혈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며,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5. 당뇨 예방


    청계알은 일반 계란보다 콜레스테롤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하며 지방 또한 적게 들어있어 고기 대신 먹기 좋으며, 노화로 인해 생기는 고혈압이나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눈 건강


    청란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 성분은 전반적인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눈에 들어오는 자외선을 흡수하여 눈이 나빠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청란, 청계알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설탕과 같이 섭취할 경우 체내 아미노산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여 좋지 않다고 합니다.
    • 한 번에 과하게 먹을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 장애를 일으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1~2개가 적당합니다.

     

     

     

    청란, 청계알 가격

    청란은 한 알에 900~1000원 정도의 가격을 이루고 있는데요. 일반 닭과 달리 2~3일에 알을 한 두 개 정도밖에 낳지 못하기 때문에 비쌀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위잎 효능  (0) 2022.06.04
    플럼코트 효능  (0) 2022.06.03
    아보카도오일 효능  (0) 2022.06.01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원인  (0) 2022.05.31
    실론시나몬 효능  (0) 2022.05.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