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보카도오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1. 17:38
    반응형

    아보카도오일 효능

    아보카도는 멕시코 과테말라 등 중미지역과 카리브해의 섬나라 등이 원산지로 11종의 비타민과 14종의 무기질, 칼륨, 엽산 및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을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과일 그대로의 형태로 먹어도 좋지만 요즘에는 아보카도 오일 형태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자체가 워낙 영양 성분이 풍부해 건강에 좋으며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기름으로 만들어 먹으면 활용도가 더욱 늘어나게 되며, 피부에도 바를 수 있고 튀김 요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아보카도 오일은 여러 효능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심혈관 건강 개선과 관련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아보카도 오일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나이가 들수록 혈관 건강은 저하되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 써주어야 하는데요. 아보카도에 함유된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체내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고 배출해 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혈관 염증을 완화해 줍니다.

     

     

    또한 오메가 9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심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바나나와 비교했을 때 2.5배나 많은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고혈압을 가진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아보카도오일을아보카도 오일을 섭취시킨 뒤 혈압을 측정한 결과,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한 쥐는 수축기 혈압을 각각 21.2%, 15.5% 감소시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2. 체중 감량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지방산은 단일불포화지방산으로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을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며, 올레산 성분이 식욕 억제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분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3. 안구 건강

     

    아보카도오일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백내장과 황반 변성 등 안구 질환 위험을 낮추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항산화 작용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가진 영양소인데요. 불포화 지방산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신진대사 및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장기에 산소와 영양소가 잘 전달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E는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해 주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상처 치유 효과

     

    아보카도 오일은 상처가 더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촉진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아보카도 오일이 가진 필수지방산과 올레산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주고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두피 건강

     

    아보카도오일은 두피 건강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오일을 손에 묻혀 두피를 마사지한 후 다음날 샴푸를 하는 방법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해 두피 마사지를 하면 비듬과 같이 건조한 두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피부 건강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손상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며, 피부에 바르게 되면 표피는 영양소들을 흡수하여 새로운 피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염증 성분으로 자극이나 발적, 가려움증, 부기 진정 및 여드름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습진과 건선처럼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노화 방지

     

    아보카도 오일의 강력한 항산화 특성은 피부가 자외선으로부터 노출되었을 때 생기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증가해 주어 피부의 치유 과정을 도와주고 손상을 회복시켜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9. 두뇌 건강

     

    아보카도오일의 비타민E 오메가 등의 성분들은 뇌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고, 아이들의 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오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알레르기 위험이 비교적 큰 과일로 체질에 따라 편두통, 두드러기, 복통 등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칼로리가 높은편이므로 체중 감량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일 권장량인 한 큰 술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구토 및 설사 등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산패가 일어날 수 있어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럼코트 효능  (0) 2022.06.03
    청란, 청계알 효능 및 가격  (1) 2022.06.02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원인  (0) 2022.05.31
    실론시나몬 효능  (0) 2022.05.30
    수막구균 예방접종  (0) 2022.05.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