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럼코트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3. 16:10
    반응형

    플럼코트 효능

    플럼코트는 자두를 뜻하는 ‘플럼(plum)’과 살구를 뜻하는 ‘아프리코트(apricot)’의 합성어로 자두와 살구의 비율이 50:50으로 교잡된 품종으로 자두의 상큼함과 살구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과일인데요.

    19세기 후반 미국의 식물 학자인 루터 버뱅크에 의해 개발된 식품으로 현재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열매를 바로 따서 먹으면 자두의 새콤한 맛이 강하고 후숙하여 먹으면 살구의 달콤함이 강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구워 먹으면 풍미가 배가 된다고 하며, 그밖에 주스, 과일청, 잼, 샐러드, 파이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그럼 플럼코트 효능과 부작용, 플럼코트 보관법과 고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럼코트 품종

     

    플럼코트는 유전자 함량에 따라 플루 오트 또는 아프리움으로 나눌 수 있으며, 크게 네 가지 품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샤이니 : 과육은 연황색이고 완숙 전에도 산미가 낮으며, 수확이 빠릅니다.
    • 심포니 : 대과종 품종으로 열과도 적고, 완숙 전에도 신맛이 덜합니다.
    • 티파니 : 과피가 붉고, 속이 아주 붉으며 미세한 털이 있습니다.
    • 하모니 : 과피는 붉은색이고 신맛이 적고 당도가 좋습니다.

     

     

     

    1. 면역력 향상


    플럼코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신체 저항력을 강화해 주고, 발암성 자유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피로 회복


    플럼코트의 비타민A, C 성분은 체내 피로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뼈 건강


    플럼코트에는 비타민K와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또한 다른 과일의 3배 이상 들어있어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 및 어르신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변비 개선


    플럼코트에 함유된 풍부한 지방산과 식이섬유는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 주고 대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 제거 및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부 미용


    플럼코트의 비타민C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개선해 주며 콜라겐 생성 유지에 도움을 주어 모발 및 피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또한 비타민E와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와 건조증을 예방해 줍니다.

     

     

     

     

    6. 눈 건강


    플럼코트의 비타민A와 항산화제 성분은 점막을 구성하는 물질로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을 예방해 주고, 시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안토시아닌은 껍질에 특히 많이 있어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 고혈압 예방


    플럼코트는 칼륨 함유량이 높고 나트륨 함유량은 낮아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주고, 섬유질은 인슐린 성능을 향상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8. 항암 효과


    플럼코트에는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 및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자유 라디칼 배출에 도움을 주며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흡기 및 위장관에서 발생하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종양과 유방암의 전이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소가 심장을 보호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심장 건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9. 임산부 건강


    플럼코트의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어 임산부의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마그네슘은 근육 이완 역할을 해주어 조기 진통 및 조산,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10. 당뇨 예방


    플럼코트는 저혈당 과일로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11. 폐기능 강화


    플럼코트에 들어있는 아미그달린과 레스릴 성분은 폐 세포를 활성화하여 전반적인 폐기능을 강화해 주고 가래, 기침, 기관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플럼코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자작나무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살구나 자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럼코트 보관법

    • 플럼코트가 완전히 익지 않았거나 너무 딱딱할 경우 종이나 신문지로 싸서 봉지에 넣고 실온에서 1~2일 보관 후 드시면 됩니다.
    • 완전히 익었을 경우에는 냉장 보관 후 드시면 좋습니다.

     

     

    플럼코트 고르는법

    플럼코트는 후숙 과일로 빨리 드시고 싶으면 말랑한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덜 말랑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염에 좋은 과일  (0) 2022.06.05
    머위잎 효능  (0) 2022.06.04
    청란, 청계알 효능 및 가격  (1) 2022.06.02
    아보카도오일 효능  (0) 2022.06.01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원인  (0) 2022.05.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