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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염에 좋은 과일
    Information/health 2022. 6. 5.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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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염에 좋은 과일

    장염은 장에 염증을 생기게 하는 질환으로 급성 장염과 만성장염으로 나뉘는데요. 급성 장염은 보통 자극적인 음식이나 불규칙한 식습관 등의 이유로 바이러스로 인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는 질병을 말하며, 만성 장염은 이유 없이 오랫동안 설사와 복통을 유발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또한 장염은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스트레스에 노출되었을 때 걸리기 쉬우며, 장염이 만성화될 때는 설사를 비롯한 소화흡수장애 등 이상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장염에 좋은 과일과 효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이라는 섬유질은 소화를 촉진해 주고 체내 독소를 배출해 주어 장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주어 설사와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단, 당이 많아서 한 번에 많이 먹을 경우 혈압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하루에 2~3개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불용섬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변을 통해 장속 바이러스를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브로멜라인 성분이 장속 염증을 유발하는 단백질 작용을 억제시켜 장 환경을 개선해 주고 염증 유발을 막아줍니다.

     

     

    3. 모과

     

    모과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모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탄닌 성분과 유기산 및 사과산은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해 주고 장염으로 생길 수 있는 복통을 가라앉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균 작용을 통해 체내 독소 및 이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모과차를 수시로 마셔주면 장염 개선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4. 사과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설사와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이며,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사과는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좋지 않듯이 하루에 2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매실

     

    매실에 함유된 피크르산 성분은 항균 및 살균 작용을 해주며 장내에 있는 유해균들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매실차를 따뜻하게 하여 자주 마셔주면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면서 소화액의 분비도 늘려주어 위장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감

     

    감에는 떫은 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어 장 내부의 환경을 유익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설사를 멈추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염을 위해서는 차갑게 먹는 것보다 실온에 보관해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양배추

     

    양배추는 3대 장수 푸드로 선정되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한 비타민C, U, K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변을 원활하게 해주고 장내 유해균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장염 예방법
    • 외출 후, 식사 전, 배변 후 손 씻는 습관을 생활화합니다.
    • 음식은 되도록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물은 끓인 것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더운 여름철은 음식물이 상하기 쉬우므로 상온보다는 냉장 보관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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