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로실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2. 6. 7. 22:46
    반응형

    모로실 다이어트 효능

    모로 오렌지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의 에트나 화산에서 자라는 블러드 오렌지의 한 품종으로, 지중해 지역 사람들은 오랫동안 약용으로 사용해 온 약용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모로실은 이 모로 오렌지에서 추출한 분말을 말합니다.

     

    모로 오렌지는 다른 오렌지에 비해 크기가 작고 향이 강한 편이며, 강한 향 때문에 소스, 주스, 케이크 등 요리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지방 세포 감소

     

    지방 세포는 에너지 저장고 역할을 하며, 음식물을 섭취하고 남은 에너지는 지방 세포에 저장이 되고 이 에너지가 쌓여 지방 세포가 점점 커지게 되면 비만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모로실에 함유된 C3G 성분은 지방 세포의 합성을 억제하는 갈색지방 조직을 활성화하여 나쁜 지방인 백색 지방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비만 방지

     

    모로실은 지방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 지방 세포가 되기 전인 지방 전구 세포에 모로실을 7일간 투여한 결과 투여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지방의 농도가 약 30~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3. 체지방 감소 (지방 생성 및 축적 방지)

     

    모로실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지방의 합성을 촉진하는 유전자의 활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지방의 소화흡수를 억제하며 분해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C3G 성분이 지방 세포의 분해를 촉진시키고, 지방 세포의 크기를 감소시켜 전반적인 체중과 체지방, 복부 비만의 억제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모로실의 체지방 합성 유전자 활성도 비교 결과 체지방 활성 유전자를 많게는 50%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난 사례도 있으며, 12주간 모로실을 섭취하게 한 결과 체중이 14.8% 감소하고 복부 및 허벅지 주변 지방량이 약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당뇨 개선

     

    모로실의 핵심 성분인 C3G와 안토시아닌 성분은 뛰어난 항염 작용을 통해 인슐린의 저항성을 감소시켜 당뇨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70일간 모로실을 섭취하게 한 결과 공복 혈당이 감소하고 인슐린 감수성이 증가하여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항산화 작용

     

    모로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신체를 보호해 주고, 면역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질병 및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간 건강

     

    간은 혈액 내 독소를 해독하고 콜레스테롤 생산을 조절하는 중요한 장기로, 특히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과정에서 장기에도 지방이 쌓이게 되는 지방간은 대사질환을 비롯한 간암, 간경변 등 각종 질병으로 진행될 수 있는데요. 모로실은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고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간 기능 개선 연구에 따른 동물 실험 결과 모로실을 섭취한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간에 생긴 중성 지방 함량이 약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모로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모로실 분말의 경우 하루 권장 섭취량은 400~700mg입니다.
    • 산도가 높은 편에 속하므로 과하게 섭취할 경우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과도하게 섭취 시 복통,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다량 섭취 시 체내에 칼륨이 과잉될 수 있습니다.
    • 임산부나 노약자, 특이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혈구 수치 낮으면 증상, 올리는 음식  (0) 2022.06.09
    폐 섬유화 증상 치료  (0) 2022.06.08
    벌꿀화분 효능  (0) 2022.06.06
    장염에 좋은 과일  (0) 2022.06.05
    머위잎 효능  (0) 2022.06.04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