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컬리플라워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10. 22:54
    반응형

    컬리플라워 효능

    컬리플라워는 지중해가 원산지로 생김새는 브로콜리와 닮아있지만, 색이 흰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며 우리 말로는 꽃양배추라고 부르기도 하고 간혹 오렌지색, 녹색, 자주색을 띠는 컬리플라워도 있습니다.

     

    또한 컬리플라워는 대표적인 화이트 푸드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100g만 먹어도 하루 권장 비타민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컬리플라워는 샐러드나 튀김, 조림, 볶음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그럼 컬리플라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향상

     

    컬리플라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의 성장을 억제해 주어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균 작용과 살균 작용도 뛰어나 각종 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게다가 해독 작용이 뛰어나 체내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2. 다이어트

     

    컬리플라워는 100g당 20~50kcla로 칼로리가 낮고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섬유질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 함유량도 높아 운동 후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중에는 쌀 대신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드셔도 좋습니다.

     

     

    3. 눈 건강

     

    컬리플라워의 설포라판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회복들 도와 망막 조직을 보호해 주고 시력 장애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황반 변성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지방간

     

    컬리플라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 복합체의 일종인 콜린 성분은 지방간 예방 인자로 지방 대사 질환 예방과 동맥경화, 간경변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암 예방

     

    컬리플라워에는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설포라판, 아이소싸이오사이아네이트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대장암, 위암, 폐암, 유방암, 식도암, 간암, 자궁내막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돌3카비놀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세포 자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피부 건강

     

    컬리플라워 100g에는 1일 필요 권장량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세포 재생을 도와줍니다. 또한 콜라겐 형성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고 항염증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 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설포라판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한 염증 또는 홍반 피부암 및 세포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7. 탈모 예방

     

    컬리플라워에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의 구조 강화에 도움을 주고, 단백질 합성 속도를 높여 모발 성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8. 혈관 건강

     

    컬리플라워에 함유된 설포라판과 글루코라파닌 성분은 항산화 및 항염증 효능이 있어 체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혈압을 안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9. 뼈 건강

     

    컬리플라워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타민K는 뼈를 단단하게 해주고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으로 관절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염증성 손상으로부터 뼈나 관절을 보호해 주고 류머티즘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임산부 건강

     

    컬리플라워에 100g에는 하루에 필요한 엽산이 약 14%나 함유되어 있어 태아의 신경관 결함을 예방하고 신경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좋습니다.

     

     

    11. 두뇌 건강

     

    컬리플라워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신경 퇴행성 질환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을 주고, 인과 콜린 성분은 세포막 회복에 도움을 주어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신호 전달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임산부가 섭취하면 태아의 인지 기능과 학습 능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노인들의 기억력 감퇴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컬리플라워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비타민K는 혈액 응고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항응고제를 복용중인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컬리플라워에 함유된 퓨린 성분은 과다 섭취 시 통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두통,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체질에 따라 아나필라시스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방병 증상  (0) 2022.06.12
    고투콜라 효능  (0) 2022.06.11
    백혈구 수치 낮으면 증상, 올리는 음식  (0) 2022.06.09
    폐 섬유화 증상 치료  (0) 2022.06.08
    모로실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0) 2022.06.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