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뒷골이 땡기는 이유
    Information/health 2022. 6. 13. 22:40
    반응형

    뒷골이 땡기는 이유

    현대인들에게 뒷골이 땡기는 증상은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며 한 번쯤은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지끈거리는 증상을 경험해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뒷골은 근육이 뭉치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땡길 수 있으며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기타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뒷골이 땡겼을 때 방치하게 되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이유를 파악하여 개선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뒷골이 땡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수면 무호흡증 및 이갈이

     

    코골이가 심한 분들의 경우 수면 무호흡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수면 무호흡증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잠에서 깬 후 뒷골이 땡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자면서 이갈이를 하게 되면 턱, 어깨, 뒷목 등에 근육 긴장과 함께 경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뒷골이 땡길 수 있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및 과도한 긴장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거나 긴장하게 되면 머리와 목뼈의 위치 이상을 일으키고 주변 근육이 수축되어 지나가는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왼쪽 혹은 오른쪽 뒷골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나 수면부족, 걱정, 예민한 상태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후두 신경통

     

    후두 신경통은 목에서 쏘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이 오른쪽 뒷골이나 왼쪽 뒷골 둘 중 한쪽 뒤통수에서 생긴다고 하는데요. 오랜 시간 압박이 가해지거나 염증, 종양, 골절, 감염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갑자기 통증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4. 거북목 혹은 일자목

     

    거북목은 목이 앞으로 굽어 마치 거북이가 목을 뺀 모습과 비슷하며, 옆에서 보면 머리가 어깨 앞으로 나와있는데요. 거북목이 지속되면 경추가 변형되고 목 후방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뒷골이 땡기면서 어깨가 아픈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또한 일자목은 정상적인 목의 형태가 C자의 커브 형태를 하고 있다면, 일자목은 1자에 가깝게 변형된 상태를 말하는데요. 일자목이 되면 충격을 흡수하고 완화하는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뒷골이 땡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경추성 두통

     

    경추성 두통은 보통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목 통증과 함께 두통이 동반되어 나타나는데요. 경추성 두통은 오래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 거북목, 일자목으로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6. 편두통

     

    편두통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3배 정도 많이 발생하며,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편두통이 발생하면 두통과 함께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7. 뇌혈관 질환 초기 증상

     

    뒷골이 땡기는 이유 중 가장 위험한 것이 뇌혈관 질환의 초기 증상으로 후두부에 찌릿한 느낌의 통증과 함께 눈이 건조하고 어깨가 자주 결린다면 병원을 내원하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8. 목디스크

     

    목디스크는 경추의 뼈와 뼈 사이에 존재하는 디스크가 탈출되어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인데요. 목뼈에 이상이 생겨 주변 신경을 자극하게 되면 목과 머리의 통증, 현기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9. 높은 혈압

     

    높은 혈압으로 인해 혈액 순환에 장애가 생기면 후두부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뒷골이 땡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혈압이 원인으로 작용해 뒷골이 땡길 때는 혈압이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도즙 효능  (1) 2022.06.15
    산양삼 장뇌삼 먹는법 효능  (0) 2022.06.14
    냉방병 증상  (0) 2022.06.12
    고투콜라 효능  (0) 2022.06.11
    컬리플라워 효능  (0) 2022.06.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