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도즙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15. 22:45
    반응형

    포도즙 효능

    포도는 여름철을 대표하는 과일로 향미가 좋고 과즙이 풍부하여 널리 이용되며 다산의 상징인데요. 성숙함에 따라 당분이 증가하고 산이 감소하여 완숙하면 당분이 최대치가 된다고 합니다.

    포도는 예로부터 신의 과일로 불리우며 생과나 잼, 음료, 통조림 등으로 이용되어 왔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레스베라트롤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오늘은 포도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 건강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의 예민함을 줄여주며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은 시력 저하 및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심장 건강


    포도에 함유된 식물섬유 펙틴은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침전물을 부분적으로 용해시켜 뇌졸중, 심장 발작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장 건강


    포도에 함유된 타닌 성분은 장속 유해균을 줄여주고 장 기능을 강화해 주어 장 건강 및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암 예방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의 산화를 막고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해 주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포도껍질 속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폐암, 대장암, 유방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혈관 건강


    포도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폴리페놀 성분이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어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 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6. 다이어트


    포도즙에 풍부하게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워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소화 작용을 도와주어 지방 축적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7. 뼈 건강


    포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 칼슘, 인 등의 성분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포도는 예로부터 뼈건강을 한의학에서도 인정받아왔다고 합니다.

     

     

    8. 항산화 작용


    포도즙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해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미용 및 우리 몸을 젊어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피로 회복 및 해독 작용


    포도즙에 다량 함유된 무기질, 비타민 등의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체내 에너지를 보충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독성을 제거하여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몸속 노폐물을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해 주어 간 기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10. 빈혈 예방


    포도즙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생혈 작용과 조혈 작용을 통해 피를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임산부나 여성들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포도즙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배탈,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당 함유량이 높아 많이 먹으면 몸에 당이 축적되므로 당뇨 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포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세린 효능  (0) 2022.06.17
    혈압 낮추는 음식  (0) 2022.06.16
    산양삼 장뇌삼 먹는법 효능  (0) 2022.06.14
    뒷골이 땡기는 이유  (0) 2022.06.13
    냉방병 증상  (0) 2022.06.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