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양삼 장뇌삼 먹는법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14. 23:43
    반응형

    산양삼 장뇌삼 효능

    인삼은 재배 여부에 따라 재배 인삼과 자연 인삼으로 나뉘는데요. 산양삼은 재배 인삼의 한 종류로 산삼의 씨앗을 밭이나 산에 뿌려 자연 상태에서 재배한 인삼을 말하며, 장뇌삼, 산삼, 산양산삼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산양삼은 일반 인삼에 비해 크기가 작고 오랫동안 길러야 하기 때문에 재배 난이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인삼보다 가격도 비싸다고 하는데요. 모양새는 자연산 산삼과 유사하지만 약성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럼 산양삼, 장뇌삼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산양삼에는 인삼의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일반 인삼에 비해 2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세포와 신진대사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혈당 조절

     

    산양삼은 혈당을 저하시켜주고 지질대사 활동을 개선해 주어 혈중 인슐린 농도를 증가시켜 혈당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항산화 수치를 증가시켜주어 당뇨를 관리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두뇌 건강

     

    산양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뇌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과 노년층의 치매와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항염증 및 항암 효과

     

    산얌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항염 작용을 통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체내 활성 산소에 의한 세포 변이를 억제해 주어 암의 발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피로 회복

     

    산양삼은 체내 활성 산소에 의한 정상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 주고 에너지 생성을 증가해 주어 신체적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정신적, 신체적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간 건강

     

    산양삼의 사포닌 성분은 단백질 합성과 지방 대사를 촉진해 주어 체내 독성을 해독하여 간을 보호해 줍니다. 또한 알코올 해독 작용을 통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취가 심한 분들은 산양삼 즙을 먹거나 생으로 복용하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7. 남성 건강

     

    산양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성기로 유입되는 혈액의 양을 증가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남성의 정력 강화 및 불감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여성 건강

     

    산양삼은 꾸준히 복용해 주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월경과다, 수족냉증, 자궁 출혈 등 부인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혈관 건강

     

    산양삼에는 사포닌을 비롯하여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고 혈행을 개선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산양삼 장뇌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으며 두통, 수면 장애, 소화기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분들도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신 초기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양삼 장뇌삼 먹는법

    • 산양삼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섭취 2~3일 전 구충제를 먹고 자극적이거나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산양삼의 뇌두에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그냥 먹으면 구토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말려서 차로 먹거나 달여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백숙과 궁합이 좋아 백숙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산양삼 장뇌삼 보관법

    • 산양삼은 2~6도 사이의 온도에 보관하기 좋으며, 뿌리가 마르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2~3일에 한 번씩 통풍을 해주고, 채취 후 10일 안에는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장기간 보관할 경우에는 줄기와 뿌리를 분리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압 낮추는 음식  (0) 2022.06.16
    포도즙 효능  (1) 2022.06.15
    뒷골이 땡기는 이유  (0) 2022.06.13
    냉방병 증상  (0) 2022.06.12
    고투콜라 효능  (0) 2022.06.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