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혈압 낮추는 음식
    Information/health 2022. 6. 16. 16:10
    반응형

    혈압 낮추는 음식

    혈압이란, 혈액의 움직임을 통해 혈관벽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심장이 혈액을 내보낼 때가 최고 혈압이고 심장이 확장되며 혈액이 심장으로 들어갔을 때가 최저 혈압이 됩니다.

    혈압의 정상 수치는 최고 혈압이 120mmHg 이하, 최저 혈압이 80mmHg 이하일 때 정상 범위에 속한다고 보는데요. 정상 혈압보다 높은 경우를 고혈압이라 하고, 낮은 경우를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스트레스나 노화, 비만, 식습관에 의해서도 높아질 수 있으며 여성보다는 주로 남성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혈압 낮추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다시마


    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 성분은 체내에서 나트륨과 결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후코이단 성분이 혈액 응고를 막아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2. 귀리


    귀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로, 섬유질인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귤


    귤이나 오렌지 등의 감귤류의 과일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녹차


    녹차는 혈액을 맑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혈압 강하제와 유사한 역할을 합니다. 단, 고혈압 약과 함께 먹을 경우 약물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양파


    양파는 지질대사를 활성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 수축 및 확장,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호박씨, 호박


    호박씨에는 혈압 조절에 필수적인 마그네슘, 칼륨,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호박씨 기름은 고혈압의 자연치료제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E는 활성 산소로부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시금치


    시금치에는 엽록소와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엽소로는 혈중 독소를 없애주고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어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감자


    감자는 저염분 식품으로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칼륨의 공급원 역할을 합니다.

     

     

    9. 바나나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주고, 나트륨 함유량 또한 낮아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10. 버섯


    버섯에는 글루칸 계열의 페티드글루칸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식이섬유는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11. 토마토


    토마토에는 붉은빛을 띠게 하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리코펜 성분이 유방암, 전립선암, 소화기 계통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에 의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2. 견과류


    견과류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그중에서도 피스타치오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 심장병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측백나무 효능  (0) 2022.06.18
    바세린 효능  (0) 2022.06.17
    포도즙 효능  (1) 2022.06.15
    산양삼 장뇌삼 먹는법 효능  (0) 2022.06.14
    뒷골이 땡기는 이유  (0) 2022.06.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