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슈와간다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21. 23:55
    반응형

    아슈와간다 효능

    아슈와간다는 인도에서 자생하는 상록 관목으로 아쉬와간다라고도 불리며, 아쉬와간다라는 이름은 인도 고대어인 산스크리트어로 '말 냄새'를 의미하는데요. 이는 뿌리에서 나는 자극적인 냄새 때문이거나 정력과 관련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라고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슈와간다는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 정력제나 강장제로 이용되어 왔으며, 이밖에도 면역력, 염증, 스트레스 해소 등 우리 몸의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그럼 아슈와간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트레스 및 우울증 완화

     

    아슈와간다에는 사포닌의 일종인 진노세사이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자율 신경계를 안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정신 질환이나 전신 권태감 등을 진정해 주는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우울증으로 인한 증세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를 복용한 그룹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낮춰 스트레스 수준을 현저히 낮춰주는 효과가 있음이 나타났으며, 아슈와간다 추출물을 복용한 사람들은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우울증 증세가 80%가량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2. 면역력 향상

     

    아슈와간다는 인도의 인삼이라 불리며, 인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글로불린이라는 질병과 싸우는 면역 항체 생성을 증가시켜주며, 인체의 염증 반응을 줄이고 면역 체계가 활성화하도록 도와줍니다.

     

     

    3. 관절염 완화

     

    아슈와간다는 소량의 항염증 특성을 지니고 있어 통증이 중추신경계를 따라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면서 진통제의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혈관 건강

     

    아슈와간다는 여러 실험을 통해 혈중 지방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전해지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 추출물을 많이 복용한 사람의 경우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20%가량 감소했으며, 중성지방 또한 10%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체력 강화

     

    아슈와간다는 예로부터 회춘과 수명 연장의 효과가 민간으로 전해져 왔으며, 신체의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 체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암 예방

     

    아슈와간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놀리드 성분은 염증과 종양의 성장을 막아주고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하며 다른 장기로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난소암, 유방암, 폐암 등의 각종 유형의 암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고, 동물 실험 결과 방사선 치료나 항암제의 효과를 높이면서 암세포는 사멸시킨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7. 남성 건강

     

    아슈와간다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정자의 질과 수를 증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체 근육량과 근력에 도움을 주어 체지방률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 혈당 감소

     

    아슈와간다는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주고 근육 세포에서 인슐린 민감도를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크게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당뇨병을 앓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아슈와간다를 섭취하게 한 결과 단식 혈당 수치가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슈와간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다량 섭취할 경우 설사, 구토, 메스꺼움, 두통, 졸음,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임산부나 특이 체질인 분들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드물게 피부 트러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갑상선 질환 관련 약을 복용 중인 분들은 섭취 전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루타치온 효과  (0) 2022.06.23
    안압이 높으면 증상 정상수치  (0) 2022.06.22
    루쿠마 효능  (0) 2022.06.20
    회화나무 열매 효능  (0) 2022.06.19
    측백나무 효능  (0) 2022.06.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