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글루타치온 효과
    Information/health 2022. 6. 23. 21:09
    반응형

    글루타치온 효과

    글루타치온은 비타민G라고도 불리며 글루타민, 글라이신, 시스테인 3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신체의 기초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간에서 합성되며, 신체 세포에서도 적은양으로 생성되는 성분인데요. 다른 비타민보다도 더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비타민G는 간에서 70%, 폐에서 15%, 신장에서 15% 합성되며 우리 몸의 모든 세포 조직과 기관을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성해내기도 하지만, 부족할 경우 영양소를 통해 섭취해줄 수도 있는데요. 최근에는 미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백옥주사의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다고 하여 피부 건강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글루타치온의 다양한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부 건강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액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피부의 멜라닌 침착을 감소시켜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G는 체내에서 멜라닌 색소를 밝은 색소로 교체해 줌으로써 주근깨, 기미,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를 맑게 만들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에 활성 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산화적 손상을 줄여주고 피부의 표피와 진피를 활성화시켜 각질을 제거해 주어 광이 나게 하고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한 연구에서 하루 250mg의 글루타치온을 12주 동안 복용하게 한 결과 주름 및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장 건강

     

    글루타치온은 위장관을 거쳐 장내에서 발생하는 산화적 손상을 예방해 주어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 대장염, 만성 위염 등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향상

     

    글루타치온은 세포 내 면역 기능의 필수 성분으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어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외부 바이러스나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고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내 글루타치온의 함유량이 낮으면 활성 산소가 세포를 손상시켜 신체 기능을 저하시키게 되는데요. 글루타치온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간 건강

     

    간은 해독 작용을 담당하는 곳으로 글루타치온은 발암물질을 해독해 주며 중금속 및 오염 물질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간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젖산을 분해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당뇨 예방

     

    글루타치온은 인슐린 조절에 영향을 미쳐 혈당을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당뇨병, 뇌졸중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항산화 작용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DNA와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이나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여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항산화 물질과 활성 산소의 균형을 맞춰주며, DNA를 합성하고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글루타치온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0~1800mg입니다.
    • 유당 알레르기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 있는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특이 체질이거나 약을 복용 중인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배 효능  (0) 2022.06.25
    메추리알 삶기 효능  (0) 2022.06.24
    안압이 높으면 증상 정상수치  (0) 2022.06.22
    아슈와간다 효능  (0) 2022.06.21
    루쿠마 효능  (0) 2022.06.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