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울라디유산균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7. 1. 22:50
    반응형

    보울라디유산균 효능

    보울라디유산균은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먹을 수 있는 유산균으로 프랑스 과학자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가 발견한 효모균이라고 하는데요.

     

    1923년 인도차이나 지역에서 콜레라가 유행해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는 일이 있었는데, 특정 그룹만 감염되지 않아 그 그룹을 관찰해 본 결과 껍질째 망고스틴과 리치를 섭취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망고스틴 껍질로 호모균을 만들어보니 유산균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이름을 붙인 보울라디호모균으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특히 장이 더 예민해지고 잦은 배탈과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보울라디 유산균은 장속 칸디다균도 바로잡고 유익균을 늘려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보울라디 호모균은 일명 무적균이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인 유익균의 경우 담즙과 위산에 사멸하는 경우가 많은데 호모균은 고온과 산성 환경에서도 생존을 잘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보울라디는 위산과 담즙산에서 생존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울라디 유산균이 최초의 영양제라고 불리는 이유는 모든 유산균의 밑바탕이 되는 것이 호모균으로 호모균은 장내 유해균을 죽이면서 장내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활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보울라디유산균이 그 역할을 담당해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유산균은 40ºC 이상에서 대부분 사멸을 하는 반면 보울라디 유산균은 52ºc에서도 생존이 가능해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등 악화된 장 속에서도 생존하여 장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보울라디 유산균은 칸디다균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체내 면역 밸런스가 깨지게 되면 칸디다균이 증식해 입안, 장속, 피부 생식기 안쪽까지 감염을 일으키게 되는데, 보울라디 유산균이 칸디다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항생제를 복용하게 되면 좋은 균까지 사멸시켜 복통이나 설사 등과 같은 장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보울라디 유산균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보울라디는 항생제에도 죽지 않아 정상적인 세균이 죽는 것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유산균으로 효과를 보지 못했던 분들이 드셔 보셔도 좋은 유산균입니다.

     

     

     

    보울라디유산균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일일 권장 섭취량은 500mg으로 섭취하실 때는 식약처가 인증한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만성질환을 가진 분들이나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놀라유 부작용  (0) 2022.07.03
    안압 낮추는법  (1) 2022.07.02
    자귀나무 효능  (0) 2022.06.30
    보리쌀 효능  (0) 2022.06.29
    참외껍질 효능  (0) 2022.06.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