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귀나무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30. 23:18
    반응형

    자귀나무 효능

    자귀나무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낙엽소교목 식물로 다른 이름으로는 합환수, 유정수, 야합수 라고도 하며 부부의 금슬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소가 잘 먹는 나무라고 하여 소쌀나무라고도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자귀나무는 나무의 잎이 해가 뜨면 활짝 펴지고 해가 지면 가지런히 접혀지는 특징이 있으며 꽃은 연분홍색으로 피며 예부터 효능이 좋아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약재임에도 불구하고 맛이 달아 여러 사람들이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럼 자귀나무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뼈 건강

     

    자귀나무는 손상된 근육이나 인대, 근육 경련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며,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근육통이 생겼을 때 통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타박상, 어혈, 골절 등에 도움을 주어 뼈가 골절되거나 부실한 사람이 자귀나무를 꾸준히 먹으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정력 강화 및 부인병 예방

     

    자귀나무는 앞서 말했듯이 부부의 금슬을 상징하는 만큼 정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남성들의 약해진 정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여성이 쉽게 걸리는 질병 및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자귀나무 잎을 달여 차로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부부의 금슬이 좋아진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라고 하며 고대 이집트에서는 최음제로 사용될 만큼 남성 정력에 큰 효과를 주었다고 합니다.

     

     

    3. 불면증 및 스트레스 완화

     

    자귀나무는 정신과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어 불면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심신안정에 매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경쇠약이나 식욕부진,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항균 작용

     

    자귀나무는 몸에 좋지 않은 바이러스나 병원균, 세균이 체내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며 기생충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몸속에 있는 균을 없앨 때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5. 치아 건강

     

    자귀나무는 잇몸이 붓고 염증이 생긴 증상인 풍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자귀나무 진액을 입에 넣고 가글을 해주면 풍치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피부 건강

     

    자귀나무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자귀나무 껍질은 습진, 피부 짓무름, 종기, 타박상 등 피부병에 도움을 줍니다.

     

     

    자귀나무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자귀나무 껍질을 과다 복용할 경우 간 조직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신장이나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임신 중이거나 하혈을 자주 하는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는 절대 복용을 금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압 낮추는법  (1) 2022.07.02
    보울라디유산균 효능  (0) 2022.07.01
    보리쌀 효능  (0) 2022.06.29
    참외껍질 효능  (0) 2022.06.28
    홍감자 효능 삶는법  (0) 2022.06.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