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파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7. 17. 21:20
    반응형

    비파 효능

    비파는 장미과에 속하는 비파나무의 열매로 현이 4개인 비파를 닮았다고 하여 비파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남부지방과 제주도 등지에서 자라는 열대성 작물로 겨울에 꽃이 피고, 여름에 열매를 맺는다고 하는데요.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비파를 약나무 중에서도 가장 으뜸이라는 의미로 대약왕수라고 불러왔으며, 열매와 잎, 씨앗 모두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파는 품종에 따라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등으로 다양하며, 신맛과 달콤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인데요. 생과로 먹어도 되지만, 주스나 와인, 시럽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비파 효능과 부작용, 비파 고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암 효과

     

    비파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겐산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암 작용을 통해 종양의 성장과 생성, 전이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암세포를 사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폐암, 대장암 등의 암의 위험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혈관 건강

     

    비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압을 낮추어 심장을 보호해 주며, 긴장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을 개선하여 심장마비,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카테킨 성분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비파의 클로로겐산 성분은 간에서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여 지방 축적을 억제해 주고 비만을 예방 및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B 성분이 당질과 지질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 건강 및 노화 예방

     

    비파는 양귀비가 사랑했던 과일 중 하나로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목욕 시 비파잎을 넣으면 세균 증식이 억제되고 피부염증, 습진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당뇨 예방

     

    체내 인슐린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당뇨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비파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수치 상승에 도움을 주어 제1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피로 회복

     

    비파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생상하며 신경이나 근육으로 에너지를 운반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젖산을 분해해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항염 효과

     

    비파에 함유되어 있는 트리테르펜산 성분은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신체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중국 의학에서는 기관지염이나 천식과 같은 염증성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비파잎의 타닌 성분은 장내 유해균을 감소시켜주어 설사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파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비파를 섭취할 때는 과육은 하루 5개, 비파나무 잎 차는 2잔 이내가 적당합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파 고르는 법

    • 비파는 과육에서 푸른빛을 띠는 것은 덜 익은 것이므로 분홍빛이 고르고 균일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솜털과 꼭지가 제대로 있고, 껍질에 상처와 변색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콩물 효능  (0) 2022.07.19
    방아잎 효능  (0) 2022.07.18
    락티움 부작용 효능  (0) 2022.07.16
    감로꿀 효능  (1) 2022.07.15
    아르기닌 오르니틴 효능  (0) 2022.07.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