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콩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7. 19. 23:20
    반응형

    콩물 효능

    콩은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사포닌과 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두뇌 발달, 피부 미용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러한 콩을 물에 불려 삶은 다음 물을 넣고 간 것을 바로 콩물이라고 합니다.

     

    콩물은 영양소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식물성 에스트로겐,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또한 기존의 콩보다 소화 흡수력이 빠르고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럼 콩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콩물은 100g당 약 46kcal로 칼로리가 낮으며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 주어 비만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대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혈관 건강

     

    콩물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죽상 동맥 경화증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계 향상에 도움이 되며, 리놀산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3. 피부 건강

     

    콩물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를 예방해 주며, 비타민E 성분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색을 좋게 만들어 주고, 기미를 예방해 줍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여러 영양 성분들이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뇌 건강

     

    콩물의 레시틴 성분은 뇌 활동을 도와주고 활성화 시켜주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과 어르신분들의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엽산 성분이 편두통 및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5. 뼈 건강

     

    콩물에는 사포닌, 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이소플라본 성분은 비타민D를 활성화시켜주어 칼슘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탈모 예방

     

    콩물에는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시스테인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시스테인 성분은 머리카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갱년기 증상 완화

     

    콩물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울감, 두통, 위장 장애, 안면 홍조 등과 같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콩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콩은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이 찬 분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바이오틱스 효능  (0) 2022.07.21
    신비복숭아 효능 보관  (0) 2022.07.20
    방아잎 효능  (0) 2022.07.18
    비파 효능  (0) 2022.07.17
    락티움 부작용 효능  (0) 2022.07.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