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수치 낮추는법
    Information/health 2022. 9. 20. 16:35
    반응형

    간수치 낮추는법

    간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하는 장기로 적혈구 분해, 단백질 합성, 담즙 생성 등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알코올을 분해하고 해독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간 건강에 특히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는 간 손상이나 염증 등 여러 문제로 인해 간세포가 파괴되면서 높아질 수 있으며, 간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에 있는 효소들이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간수치가 높아지면 만성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욕감퇴,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간수치 낮추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금연

     

    간은 체내에 들어오는 독소를 해독하는 기능을 하며, 그 과정에서 간이 많이 상하게 되는데요. 담배 연기에는 니코틴과 암모니아 등의 다양한 독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독소들은 체내로 흡수되어 간 수치를 높이고 간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2. 금주

     

    음주는 간 건강에 가장 나쁜 행동 중 하나인데요. 알코올의 섭취는 간염, 지방간, 간경변증 등 다양한 간질환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간수치를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염분 섭취 줄이기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간이 붓고 수분 정체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 간이 노폐물을 걸러내기 힘들어지고 심할 경우 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간세포가 파괴되고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평소 짜게 먹는 습관을 고치고 염분 섭취량을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고지방 음식 피하기

     

    지방 함량이 높으면 간이 영양소를 정상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들어지고 간에 염증 유발 및 간세포를 손상시켜 간수치 상승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간에 지방이 10% 이상 넘어가는 것을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5. 채소 섭취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반면 지방 함유량은 적어 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독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수분 섭취

     

    물은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어 간 건강은 물론 신체 기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 마시기는 가장 쉬우면서도 기본적인 방법으로 평소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 운동

     

    운동을 하면 땀으로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을 연소하여 간이 하는 역할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30분씩만 운동을 해도 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비타민D & 영양소 섭취

     

    비타민D는 간 손상을 방지해 주어 간수치 상승을 막아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간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D를 비롯한 밀크시슬, 베타인, 아르기닌, 비타민B군, 글루타티온 등도 간에 좋은 영양제라고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0) 2022.09.21
    미인풋고추 효능  (0) 2022.09.20
    꽃사과 효능  (0) 2022.09.19
    때죽나무꿀 효능  (0) 2022.09.19
    공복혈당 높은이유  (0) 2022.09.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