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인풋고추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9. 20. 22:03
    반응형

    미인풋고추 효능

    고추는 매년 20만 톤이나 소비되고 있는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고추의 종류는 청양고추, 오이고추, 꽈리고추 등 다양하며 이렇게 많은 고추 중에서도 혈당 조절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고추가 바로 미인풋고추입니다.

     

    미인풋고추는 겉모습만 보았을 때는 일반 고추와 다른 점이 없지만 풋고추보다는 크고 오이고추보다는 작은 사이즈를 하고 있으며 표면이 매끈하고 쭉쭉 뻗은 모양을 하고 있어 미인풋고추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당뇨는 소리 없이 다가오는 무서운 질병으로 전 세계 4억 2,500만 명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 7초에 1명씩 사망하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당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평소 혈당을 낮추기 위해 신경을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미인풋고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추는 천연 인슐린 1위라고도 하며, 고추가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고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은 당뇨 발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고추 속 비타민A가 인슐린 분비 기능을 개선하고 재생을 도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 미인풋고추에 함유된 혈당 억제 성분이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춰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으며, 식후 혈당 치료제를 복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또한 미인풋고추는 비타민C의 함유량이 풍부하며 사과의 18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고 하루 5개 정도만 섭취하여도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만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미인풋고추는 매운맛이 하나도 없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정도라고 하는데요. 고추 당도를 테스트한 결과 오이고추의 당도가 3.2인데 반해 미인풋고추는 5.3으로 단맛이 나는 무와 비슷한 당도를 가지고 있으며 수분 또한 많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미인풋고추에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분해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보통의 고추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에 부담을 주지만 미인풋고추는 매운맛이 없고 수분이 많아 매일 먹어도 부담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인풋고추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미인풋고추는 과다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10개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당뇨 자가 진단 체크 방법

    1. 목 뒤에 갑자기 주름이 생기고 각질이 심해졌다면 당뇨를 의심해야 하는데요. 혈액 속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각질과 중피 세포가 증가하면서 주름 및 착색 현상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들이 많이 나타나는 곳은 신체 부위 중에서도 목으로 주름뿐만 아니라 반점이 생기면 당뇨일 확률이 99%라고 하며, 겨드랑이나 팔에 반점이 생기면 당뇨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2. 손톱 뿌리가 노랗게 변하면 당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평소 분홍빛을 띠어야 하는 손톱이 갑자기 노란빛을 띠거나 손톱 뿌리 부분에 염증이 있고 노랗게 변한다면 당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3. 주먹을 쥐었다 폈을 때 손바닥이 3초 안에 붉게 변하지 않는다면 당뇨를 의심할 수 있는데요. 당뇨는 모세혈관 건강과도 관련이 깊은 질병 중 하나로 모세혈관에 흐르는 당도가 높을수록 내피세포가 손상을 입게 되어 손바닥이 제 색깔로 돌아오는데 시간이 길어진다고 합니다.

     

    주먹을 쥐었다 폈을 때 피가 빨리 돌아오지 않거나 창백한 상태가 유지된다면 당뇨일 확률이 높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초액 효능 6가지  (0) 2022.09.21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0) 2022.09.21
    간수치 낮추는법  (0) 2022.09.20
    꽃사과 효능  (0) 2022.09.19
    때죽나무꿀 효능  (0) 2022.09.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