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2. 9. 21. 15:40
    반응형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 비대증은 중장년층 남성에게서 흔히 발병하는 비뇨기 질환으로 해당 질환은 말 그대로 전립선이 커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전립선은 요도를 감싸고 있는 남성의 생식기관으로 정상적인 성인 남자의 전립선 크기는 호두알 정도라고 하는데, 전립선 비대증으로 나이가 들어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면서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빈뇨, 야간 빈뇨, 절박뇨, 잔뇨감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을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운동부족이나 노화, 가족력,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나이가 들면 증가하는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의 영향으로도 보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굴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비타민A, B1, B2, B12, 철분, 칼슘,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육질이 부드럽고 소화, 흡수가 쉬워 무기질 공급원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에 도움이 되는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해 주면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오메가3

     

    오메가 3 피시 오일은 중성 지방을 낮추고 항염증 효과로 체내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DHT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스테롤인 베타시토스테롤은 전립선 비대증과 관련된 증상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줍니다.

     

     

    4. 수박

     

    수박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변의 배설을 촉진해 주고 동맥 속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5. 마

     

    마는 한방에서는 전립선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꼽히며, 음기를 보하고 성기능을 향상해 남성의 허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생으로 갈아 마시면 더 큰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물

     

    물은 체온과 혈액의 양을 조절하여 노폐물과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며, 물을 많이 섭취해 주면 전립선에 남아있는 독소들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전립선 건강을 촉진해 주어 전립선 비대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베리류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배뇨를 촉진하고 부기를 감소시켜 전립선 비대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8. 마늘, 양파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은 항염증 기능을 하여 마늘과 양파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전립선 비대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9. 토마토

     

    토마토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전립선을 건강하게 하여 전립선암 발병률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전립선 비대증 발생 및 진행을 예방해 줍니다.

     

     

    10. 십자화과 채소

     

    청경채, 브로콜리, 양배추 등과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것은 해독 작용, 소화기계 건강, 항염증 기능을 하여 DHT 억제 및 전립선 비대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1. 견과류, 통곡물

     

    견과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연과 오메가 3, 오메가 6, 감마리놀렌산 등의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뇌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며, 테스토스테론과 DHT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2. 호박씨

     

    호박씨는 무기질로 칼륨, 칼슘, 인,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시켜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영향을 주며, 특히 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전립선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맨드라미꽃 효능  (0) 2022.09.22
    목초액 효능 6가지  (0) 2022.09.21
    미인풋고추 효능  (0) 2022.09.20
    간수치 낮추는법  (0) 2022.09.20
    꽃사과 효능  (0) 2022.09.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