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초액 효능 6가지
    Information/health 2022. 9. 21. 22:57
    반응형

    목초액 효능

    목초액은 나무로 숯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연기를 액화하여 채취한 액체를 말하는데요. 나무의 종류와 굽는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구분되며 나무의 경우 참나무, 대나무, 유카리 목초액 등으로 나뉘며 이 중 식용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참나무 목초액이라고 하며 대나무, 유카리 목초액은 주로 공업용으로 사용하고 농업에서는 농약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독성이 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통 식용으로 이용할 때는 6개월 이상 숙성시켜 독성과 유해물질을 제거한다고 하는데요. 예로부터 민간에서는 벌레나 뱀에 물렸을 때 또는 화상, 당뇨 등에 이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목초액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무좀 및 피부 질환 치료

     

    무좀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일부균에 의해 발생하며, 한번 발생하면 치료가 쉽지 않은 질병인데요. 목초액을 물과 20:1 비율로 희석하여 뿌리거나 발라주면 무좀균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목초액을 미스트처럼 몸에 뿌리거나 입욕제로 사용하면 건성피부, 여드름성 피부 등 피부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600:1 정도의 비율로 사용하거나 낮은 농도로 시작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 피부가 민감하거나 아토피 환자의 경우 피부에 부담이 가지 않을 정도로 소량 섞어 사용하거나 가급적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살균 효과

     

    목초액은 뛰어난 살균 작용으로 유해한 세균과 감기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물 한 컵에 목초액 2방울을 넣어 희석한 다음 가글을 하면 감기 예방 및 바이러스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유해균을 없애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 화장실이나 주방 등에 뿌려주면 세균과 박테리아, 악취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3. 피로 회복

     

    목초액은 교감 신경계의 작용을 억제하고 부교감 신경계의 작용을 활성화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피로를 회복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두피 건강

     

    목초액은 살균 효과가 뛰어나 두피와 모발의 전반적인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목초액과 물을 1:200 비율로 희석하여 머리를 감으면 유해균 제거에 도움을 주며, 특히 비듬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숙취 제거 및 간 질환 예방

     

    목초액은 해독 작용을 통해 알코올을 분해하고 배설 시간을 단축시켜 숙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염 등과 같은 간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해충 제거

     

    목초액은 벌레와 각종 해충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풀밭이나 산 등에서 오랜 시간 작업을 하거나 캠핑 등을 할 때 목초액을 뿌려주면 벌레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목초액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개인이 임의로 목초액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목초액은 독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식용이나 가글로 사용할 경우에는 독성과 유해물질이 제거된 목초액인지 반드시 확인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 희석되지 않은 목초액은 절대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특이 체질이나 약을 복용 중인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밀봉하여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수치 낮추는 음식  (0) 2022.09.23
    맨드라미꽃 효능  (0) 2022.09.22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0) 2022.09.21
    미인풋고추 효능  (0) 2022.09.20
    간수치 낮추는법  (0) 2022.09.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