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수치 낮추는 음식
    Information/health 2022. 9. 23. 22:54
    반응형

    간수치 낮추는 음식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으로 각종 에너지 대사기능, 해독과 살균 작용을 주된 기능으로 하고 있으며 술과 독성이 있는 음식들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간암은 한국인의 대표적인 사망 원인으로 꼽히는 폐암 다음으로 높은 사망률을 나타내고 있어 평소 간이 건강할 수 있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간이 좋지 않으면 피로가 쌓이고 건강도 나빠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간수치 낮추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자몽

     

    자몽은 저칼로리 과일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리코펜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며, 간세포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나린게닌 성분이 지방간의 위험을 낮춰주고, 글루타티온 성분이 중금속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양배추

     

    양배추는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인돌-3-카르비놀 성분이 간의 독성을 제거하여 해독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고대 이집트에서는 약재로 사용했으며, 로마 시대에는 만병통치약으로 쓰였다고 합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며, 글루타티온 성분이 해독 작용으로 간의 건강을 돕고, 불포화 지방산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간 건강을 비롯하여 체내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4. 강황

     

    강황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 성분은 간이 굳는 간의 섬유화 증상을 막아주고 간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벽을 보호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레드 비트

     

    레드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간의 해독 및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며,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심혈관 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의 지질 대사에 관여하여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며, 알코올 등과 같은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밀크씨슬 (엉겅퀴)

     

    밀크씨슬은 엉겅퀴로 불리는 국화과 식물로 밀크씨슬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실리마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을 독성 물질로부터 보호해 주고, 소염 작용을 통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8. 오미자

     

    오미자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다섯 가지 맛을 모두 느낄 수 있어 오미자라고 하는데요. 오미자에 함유되어 있는 리그난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9. 마늘

     

    마늘은 식재료 중 빠질 수 없는 음식으로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해 주는 해독 작용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아몬드

     

    아몬드의 비타민E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간 효소 활성화를 촉진해 주어 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몬드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치매와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갓버섯 효능, 먹는법  (0) 2022.09.25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진단  (0) 2022.09.24
    맨드라미꽃 효능  (0) 2022.09.22
    목초액 효능 6가지  (0) 2022.09.21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0) 2022.09.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