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꾀꼬리버섯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9. 27. 17:44
    반응형

    꾀꼬리버섯 효능

    꾀꼬리버섯은 민주름버섯목 꾀꼬리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우리나라와 일본 등 북반구 온대 지방에 분포하며 오이꽃을 닮아 오이꽃버섯으로 불리기도 하고 살구 냄새가 나서 살구버섯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꾀꼬리버섯속의 버섯에는 애기꾀꼬리버섯, 꾀꼬리버섯, 붉은꾀꼬리버섯 등이 있으며 여름에서 늦가을까지 활엽수와 침엽수가 섞여있는 땅 위나 참나무가 많은 땅 위에 노랗게 자생합니다.

     

    표면은 난황색을 띠고 나팔형을 하고 있지만 성장하면서 편평해지며 갓의 둘레는 불규칙하게 굴곡이 지거나 갈라집니다. 주름살은 긴 내린형으로 약간 빽빽하고 주름살 사이에는 연락맥이 있으며 대의 길이는 3~8cm 정도이며 아래쪽으로 갈수록 가늘어진다고 하는데요.

     

     

    서양에서는 한국의 송이버섯 만큼 인기가 있는 버섯으로 통조림으로 가공하여 시판하고 있으며, 프랑스에서는 일인당 채취량을 500g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미국도 지역에 따라서는 채취량을 제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꾀꼬리버섯 효능과 부작용, 꾀꼬리버섯 고르기, 요리,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향상

     

    꾀꼬리버섯에서 추출하는 다당류는 항염 작용을 통해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어 섭취 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기생충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변비 예방

     

    꾀꼬리버섯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대장암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눈 건강

     

    꾀꼬리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는 야맹증 개선에 도움을 주며 눈에 생긴 염증을 제거하는 등 눈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꾀꼬리버섯은 100g당 37kcal로 열량은 낮으면서 식이섬유는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량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비만 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5. 뼈 건강

     

    꾀꼬리버섯에는 철분, 구연산, 필수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을 비롯하여 전체적인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며, 특히 비타민D2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 들어온 칼슘을 적절하게 운반하고 조절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6. 뇌 건강

     

    꾀꼬리버섯에 함유된 비타민B, 비타민B12 성분은 뇌로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를 강화시켜주고 중추신경계를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인체의 전반적인 성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꾀꼬리버섯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전문지식이 없는 경우 야생에서는 되도록 직접 채취하여 먹는 것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꾀꼬리버섯 고르기

    • 꾀꼬리버섯은 선명한 노란색을 띠고 살은 황색을 띠며 표면이 매끄러운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꾀꼬리버섯 요리

    • 양파, 고추 등 기타 아채를 넣고 볶음 요리로 만들어 먹어도 좋으며 돼지고기와 함께 볶아 먹어도 좋습니다.

     

    꾀꼬리버섯 보관법

    • 생버섯일 경우 습기가 없도록 키친타월로 감싸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가공 식품의 경우 보관방법을 참고하여 보관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랑바레 증후군  (1) 2022.09.28
    루바브 뿌리 추출물 효능  (0) 2022.09.28
    간수치가 높은 이유, 정상범위  (0) 2022.09.26
    큰갓버섯 효능, 먹는법  (0) 2022.09.25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진단  (0) 2022.09.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