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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뽕나무버섯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9. 30.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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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뽕나무버섯부치 효능

    뽕나무버섯은 7월 ~ 10월이 제철인 송이과의 버섯으로 여름에서 가을까지 활엽수와 침엽수의 풀밭이나 그루터기 등에 무리 지어 자라는데요. 북한에서는 개암버섯이라고 부르며 원도에서는 가다발버섯으로 불리는 등 지역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뽕나무버섯의 버섯갓은 지름 4~15cm로 처음에는 반구 모양을 하다가 성장하면서 거의 편평하게 펴지고 가운데가 조금 파인다고 합니다. 또한 갓 표면은 황갈색 또는 연한갈색을 띠고 갓 둘레에는 방서성의 줄무늬가 있으며 대의 길이는 4~15cm로 섬유질이며 아래쪽이 약간 굵고 표면은 황갈색을 띠며 아래쪽은 검은 갈색을 띤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뽕나무버섯부치 효능과 부작용, 뽕나무버섯 고르는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력 회복

     

    뽕나무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각종 아미노산의 흡수를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며 체력 증진 효과가 있어 회복기 환자나 노인분들의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 향상

     

    뽕나무버섯에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 주며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혈관 건강

     

    뽕나무버섯에는 철분, 아연, 칼륨, 엽산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중 나트륨을 배출해 주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며 혈액을 맑게 만들어 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과 같은 각종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뼈 건강

     

    뽕나무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고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강화시켜주어 골다공증, 관절염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다이어트

     

    뽕나무버섯은 100g당 300kcal로 열량이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높여주어 다이어트 시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6. 빈혈 예방

     

    뽕나무에는 철분이 풍부해 혈관을 확장시키고 뇌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뇌기능을 향상시켜주며 어지럼증, 빈혈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뽕나무버섯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뽕나무버섯은 독성이 조금 있어 생으로 먹을 경우 구토, 가려움, 알레르기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익히거나 데쳐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뽕나무버섯 고르는법

    갓 표면은 황색 또는 황갈색을 띠며 턱받이가 있고 기둥은 단단하며 깨끗한 것이 좋습니다.

     

    뽕나무버섯 보관법

    장기간 보관할 경우에는 비닐팩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3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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