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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어회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0. 2.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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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어회 효능

    민어는 6월 ~ 8월이 제철인 농어목 민어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로 우리나라와 중국 동남해, 일본 등지에 분포하며 민어과 중에서도 가장 큰 물고기라고 하는데요. 예로부터 서민적인 물고기라 하여 민어라는 이름이 붙여졌지만 임금님의 수라상에도 오르는 고급 어종이라고 합니다.

     

    민어는 지방에 따라 홍치, 개우치, 어스래기 등으로 불리며 부드럽고 탄력 있는 식감과 담백한 맛을 지니고 있어 주로 회로 많이 먹으며 튀김이나, 찜,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데요. 특히 8월 더운 여름철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어느 하나 버릴 부위 없이 별미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수컷 민어는 내장 옆에 있는 덧살이라는 특수부위를 가지고 있으며, 암컷보다 크기가 크고 맛이 좋아 가격이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민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뼈 건강

     

    민어에는 칼슘을 비롯한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해 주어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2. 피부 건강

     

    민어에 함유되어 있는 콘드로이친, 젤라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여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며, 젤라틴은 특히 민어의 부레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3. 뇌 건강

     

    민어의 핵산 성분은 뇌의 피로를 풀어주고 뇌세포 활성화 작용을 하여 뇌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4. 기력 회복

     

    민어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라고 불릴만큼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지친 기력을 회복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기력이 저하되어 입맛이 떨어진 분들의 입맛을 돋구워주며 허약한 몸을 보호해 줍니다.

     

     

     

     

    또한 소화흡수도 잘되기 때문에 회복기 환자나 노인분들이 드시기에도 좋다고 하며, 민어의 부레로 술을 담가 마시면 피로 회복 및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코피나 설사가 잦은 분들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

     

    민어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지방의 함유랑이 적어 다이어트 시 섭취하기 좋은 식품인데요. 여러 무기질 성분과 비타민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 발생하기 쉬운 영양 불균형을 해소해 주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혈관 건강

     

    민어의 칼륨,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성장 발육

     

    민어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 인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민어 부작용 및 주의사항

    민어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어 남녀노소 드시기 좋다고 합니다.

     

     

     

    민어회

     

    민어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민어를 더욱 담백하게 먹기 위해서는 잡자마자 핏물을 빼고 5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선어로 즐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이노신이라는 아미노산이 만들어져 감칠맛이 증가되고 육질이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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