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치 답답함 이유 8가지
    Information/health 2022. 11. 11. 23:47
    반응형

    명치 답답함 이유

    명치는 양쪽 갈비뼈와 가슴뼈가 만나서 모이는 오목한 부위로 소화기를 기준으로 식도와 위장이 만나는 부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 통증이 느껴질 경우 위험한 신호일 수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의심 증세가 나타날 경우에는 신속하게 진단을 받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명치가 답답한 여러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화불량, 급체

     

    일반적으로 소화 상태가 나쁠 때 명치가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소화불량으로 인한 증상은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 1일 이내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만약 하루가 지났는데도 답답함이 지속된다면 다른 이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너무 빠르게 먹었거나 자신과 맞지 않는 음식 등을 먹었을 경우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위장 근육이 굳어져 명치 부분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심근 경색

     

    심근경색은 심장 근육에 피를 전달하는 관상 동맥이 좁아져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병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심장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명치가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면 역류한 위산으로 인해 속이 쓰릴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명치의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거나 지속될 경우에는 위궤양, 위염 등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혈액 순환을 막고 염증 수치를 높여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명치 답답함과 함께 구토, 속 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취미 생활이나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늑연골염

     

    늑연골염의 경우 갈비뼈와 가슴뼈가 서로 연결된 부분에 있는 연골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경미한 증상일 경우에는 명치의 답답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날카로운 통증이나 숨을 쉴 때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췌장염

     

    췌장염이 생기면 명치 부위의 큰 아픔이 찾아올 수 있으며 그 통증이 허리까지 이어져 호흡을 하거나 기침을 할 때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7. 음주 흡연

     

    지나친 음주와 흡연의 경우 위에 자극을 가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체내 독소를 생성해 속이 쓰리고 더부룩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심혈관 질환

     

    단순히 체한 증상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명치의 답답함이 아니라면 심혈관 질환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단순한 답답함이 아닌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뻐근한 느낌이 들면 심혈관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근탕 효능 부작용  (0) 2022.11.14
    스쿠알렌 효능  (0) 2022.11.12
    백량금 효능 부작용  (1) 2022.11.10
    대방어 철 효능 8가지  (0) 2022.11.09
    귀이명 치료 원인 초기증상  (0) 2022.11.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