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들깨가루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1. 28. 23:24
    반응형

    들깨가루 효능

    들깨는 꿀풀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식물로 중국 중남부 지역과 인도 고지대가 원산지이며 고소한 맛과 특유의 향으로 들깨가루나 들기름 등 다양한 형태로 여러 요리에 활용되는데요.

     

    들깨에는 식이섬유, 리놀렌산, 필수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그럼 들깻가루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두피 건강

     

    들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오메가3 성분들은 모발에 영양을 보충해 주면서 두피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두피 건강은 물론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근에 영양을 보충해 줌으로써 새치가 많은 분들이 드셔도 좋으며,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류 흐름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혈관 건강

     

    들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관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어 각종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여러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항암 효과 및 면역력 향상

     

    들깨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체내 발암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장 내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외부로 배출해 주어 대장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들깨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혈액 순환 및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환절기 독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변비 예방

     

    들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숙변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장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5. 뼈 건강

     

    들깨에는 100g당 약 39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 정도에 해당되는 양으로 꾸준히 섭취해 주면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피부 건강

     

    들깨의 감마토코페롤 성분은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며, 잡티와 기미 등을 없애주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 예방 및 염증성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7. 뇌 건강

     

    들깨의 리놀렌산 성분은 뇌의 노화를 막아주고 뇌신경 세포를 활발하게 하여 기억력 및 인지력 향상,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들깨가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들깨는 과다 섭취할 경우 속 쓰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고지방 식품으로 과다 섭취 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